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아온 무소속 손혜원 의원이 결국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검찰은 손 의원이 도시재생 사업계획 자료를 불법으로 취득해 부동산을 대거 매입한 것으로 보고 불구속 기소했는데요.

손 의원은 “검찰 수사를 납득하기 어렵다”며 재판을 통해 진실을 밝히겠다고 말했습니다.

박세라 기자입니다.

 

전남 목포시 문화재 거리의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무소속 손혜원 의원이 불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서울남부지방검찰청은 오늘 부패방지법과 부동산실명법 등의 위반 혐의로 손 의원을 불구속 기소했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은 손 의원이 목포시청 관계자로부터 도시재생 사업계획 보안자료를 받아 본인과 지인, 재단 명의로 14억원 상당의 부당산을 매입한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손 의원은 해당 부동산 가운데 건물 2채 등 7천 2백만원 상당의 부동산을 조카 명의로 차명 보유한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검찰은 또한 손 의원 보좌관 A씨가 이 보안자료를 이용해 자신의 딸 명의로 부동산을 매입하고, 남편과 지인에게 관련 정보를 누설한 것을 확인하고 재판에 넘겼습니다.
 
검찰은 올해 초 시민단체 등의 고발을 받아 문화재청과 목포시청을 압수수색하는 등 5개월 동안 수사를 진행했습니다.

특히 지난 3일에는 손 의원을 비공개 소환 조사했으나, 당시 손 의원은 관련 혐의를 모두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손 의원은 오늘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억지스러운 검찰 수사 결과를 납득하기 어렵다”며 재판에서 진실을 밝히겠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손 의원은 “목포에 차명 부동산이 있는 것으로 밝혀지면 전 재산을 기부하겠다”는 입장을 거듭 밝혔습니다.

BBS뉴스 박세라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