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GB대구은행과 광주은행은 18일 전남 담양 달빛 무월마을에서 달빛동맹 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과 광주은행은 오늘(18일) 전남 담양 달빛 무월마을에서 영호남 지역간 민간 교류를 통한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위해 양사 봉사단원들이 함께 하는 2019 달빛동맹 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봉사활동에는 양사 봉사단원 70여명과 함께 김태오 DGB대구은행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고병주 담양부군수 등이 함께 했으며 감나무 밭 제초작업, 가지치기 등의 농촌 일손돕기 시간을 가졌습니다.

봉사활동이 진행된 담양군 대덕면 무월마을은 디딜방앗간, 달빛연못, 마르지 않는 중뜸샘 등 전통의 시골정취가 보존된 아름다운 마을입니다.

대구은행과 광주은행의 달빛동맹은 2015년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한 이후 영호남 협력과 지역화합을 위해 매년 꾸준한 만남의 장으로 사이를 돈독하게 했습니다.

2015년 상주시 사과 수확행사를 시작으로 2016년 전남도 보성군 회천면 일원 감자 수확, 같은 해 영호남 미혼남녀 맞선 이벤트 ‘겁나게 반갑 Day’, 2017년 경북 경산 상대리 복숭아 열매 솎기 봉사활동 등을 실시해왔습니다.

김태오 DGB대구은행장은 “봉사단 상호교환 정례화, 인적·문화교류 확대 등을 통한 영호남 대표은행의 공동 관심분야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면서 “금융권 영호남 교류를 통한 지방은행 위상 강화에 최선을 다하며 향후 시연계 차원, 다양한 금융협력 사업을 확대해 국민통합이라는 현 정부정책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