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 연 : 신효섭 제주도 공보관실 주무관

● 진 행 : 고영진 기자

● 2019년 6월 11일 제주BBS ‘아침저널 제주’

(제주FM 94.9MHz 서귀포FM 100.5MHz)

● 코너명 : 제주도정 소식

오늘은 정책 위주로 소식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7월 1일부터 차고지증명제가 확대 시행됩니다.

이번에 크게 달라진 점은 이제는 전기차도 차고지증명제 대상에 포함된다는 겁니다.

그리고 읍면지역에 거주하고 계신분들은 이제 중형차량을 구입하거나 차량을 가지고 읍면지역으로 주소를 이전할 때에도 차고지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중형차량이란 게 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중형차량 과는 다릅니다. 예를 들어 준중형이라고 알고계신 아반떼를 소형으로 알고 계신 액센트를 차량은 둘 다 소형차량 인걸로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둘 다 중형차량입니다.

그래서 혹시나 제주시 동지역에서 읍면지역으로 주소를 이전할 때에는 경차가 아닌 차량을 가지고 계신다면 차고지를 확보하셔야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차고지증명제가 일부 불편을 줄 수도 있지만, 제주도 환경과 교통체증, 그리고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서 꼭 필요한 제도이니 도민들의 많은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2.전통시장 골목상권에서 구매한 상품에 대해서 도외 택배비를 지원합니다.

도내 전통시장이나 골목상권에서 귤이나 수산물, 떡, 화장품을 구매하신 후에 택배로 보내는 도민들이나 관광객분들이 많으신데요.

도외 택배비를 지원해드립니다.

택배발송 1건당 2,500원을 지원해드구요, 최대 30건 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택배비지원은 올해 11월 30일 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택배비 지원을 받으시려면, 스마트폰, 온라인, 메일이나 우편으로도 가능한데요.

아무래도 스마트폰이 제일 편하겠죠?

스마트폰으로 신청방법은 카카오톡에서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을 친구 추가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가 저번 주에 친구 추가를 해보니까 아직 친구가 250명 밖에 안됐는데요, 아직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시진 않은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하시면 바로 택배비 지원사업 신청서 안내 메시지가 나오고,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게끔 되어 있어서 안내대로 작성하시면 편하게 지원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상업적 목적, 전통시장, 골목상권 상인분은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경제통상진흥원 홈페이지 064-805-3383 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3. 탐라도서관이 휴관중입니다.

네. 제주시 탐라도서관이 내진보강공사 때문에 약 50일간 휴관중입니다. 휴관 기간은 6월 15일부터 7월 31일 까지입니다.

휴관기간에는 도서관의 모든 시설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참고바랍니다.

4. 서귀포시 공연과 강연 소식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네, 서귀포시 동홍동주민센터에서 공연이 있네요.

공연명은 서커스 저글링 광대극 ‘레인보우쇼’고 서크스디랩 이준상 님이 출연합니다.

시간은 수요일 저녁 일곱시구요. 입장료는 없습니다.

문의사항은 동홍동주민센터 760-4685번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또 같은날 대정에서 서귀포시민대학 제1회 글로벌 아카데미도 에 열립니다. 오후 두시부터 대정읍사무소에서 열리는데요, 강의내용은 이완국 강사의 ‘웃음으로 여는 행복한 세상’ 특강입니다.

수강료 무료고 당일 선착순 입장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바랍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