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가스공사, 중소기업 일본 진출 지원 나서도쿄가스 등 일본 주요 에너지 기업과 1:1 수출 상담회 가져
양봉모 기자 | 승인 2019.06.13 17:46

한국가스공사는 오늘(13일) 일본 도쿄에서 국내 천연가스 분야 중소기업의 일본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1:1 수출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가스감지기와 밸브 등을 생산하는 국내 중소기업 5개사와 일본 에너지 분야 15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특히 일본 최대 가스회사로 시장 점유율 39.7%, 매출액 1조 7천억 엔 규모인 도쿄가스가 참여했습니다.

가스공사는 KOTRA 도쿄 무역관과 협업해 2017년 일본 가스시장 자유화 정책 이후 기자재 구매단가 인하 등 비용절감 압력이 커지고 있는 도쿄가스의 첫 해외조달 상담회 참가를 이끌어냈습니다.

KOTRA 무역관은 도쿄가스 조달부와 접촉해 해외조달 수요를 구체화하고, 가스공사는 이미 납품실적을 통해 신뢰성을 검증받은 중소협력사를 선별 추천함으로써 도쿄가스 조달 담당자에게 신뢰감을 주었다는 평가입니다.

가스공사는 행사기간 중 도쿄가스 조달부 구매 담당자와 별도로 실무미팅을 진행해 중소기업 제품 홍보를 적극 지원하는 한편, 향후에도 기자재 납품 분야에서 도쿄가스와 교류 및 협력을 지속해나갈 방침입니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이번 수출상담회가 국내 천연가스 분야 중소기업이 일본시장에 본격 진출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향후 전력시장 등 일본의  에너지 시장까지 중소기업 진출을 확대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양봉모 기자  yangbbs@bbsi.co.kr

<저작권자 © BBS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봉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0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