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광양항 월드마린센터에서 열린 ‘여수광양항만공사 인권경영위원 위촉식’에서 위촉장을 수여받은 위원들과 차민식 사장 등 공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윤동훈 감사실장, 최연철 경영본부장, 차민식 사장, 김수미 위원, 선 화 위원, 송지현 위원장, 남철희 노조위원장, 길인환 운영본부장)
여수광양항만공사는 오늘(11일) 광양항 월드마린센터에서 인권경영위원 위촉식 및 제1차 인권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인권경영위원회는 내부위원 4명과 외부위원 3명 등 모두 7명이며 내부위원은 경영본부장, 운영본부장, 감사실장, 노조위원장입니다.
 
공사는 여성인권의 보호와 여성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송지현 변호사, 김수미 순천대 인권센터 팀장, 선 화 광양참여연대 대표 등 외부위원 3인을 모두 여성위원으로 위촉했습니다.
 
이날 구성된 인권경영위원회는 공사 인권경영의 최고 의결기구로서 앞으로 공사 대내외 인권관련 중요 이슈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하고 인권 정책 추진방향을 결정하게 됩니다.
 
이어 진행된 제1차 인권경영위원회에서는 호선을 통해 송지현 위원을 위원장으로 선출했으며 공사의 인권경영 가치 및 행동규범을 담은 ‘여수광양항만공사 인권경영 헌장’에 대해 심의·의결했습니다.
 
이날 제정된 인권경영 헌장 선포식은 공사 창립기념일 행사일(8월 중)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차민식 사장은 “인권경영위원회의 구성을 계기로 인권경영 문화가 확산되고 공사가 체계적 인권경영체제를 갖추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