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은 도내 학생들의 대학입시를 적극 지원하기 위한 ‘강원진학지원센터’ 구축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강원진학지원센터’는 모두를 위한 교육 3기의 핵심 정책으로, 도교육청은 지난 2월 말부터 센터장인 교육국장을 중심으로 교육과정과장, 진학담당팀, 파견교사, 대입지원관으로 TF팀을 구성해 내실 있는 지원체제를 구축해왔습니다.

현재 강원진학지원센터는 입시 역량을 갖춘 도내 고등학교 교사와 대입지원관 62명이 자료분석팀과, 자료개발팀, 상담연수지원팀, 3학년 부장협의회, 운영홍보팀으로 구성돼 활동 중입니다.

자료분석팀과 자료개발팀은 이미 2월부터 2018학년도 도내 대입 결과 분석을 시작, 강원권 학생들의 대입 데이터베이스 분석을 통한 도내 학생 맞춤형 수시·정시 상담 프로그램과 대입 지원 분석 자료집을 제작, 7월초 일선학교에 배포할 예정입니다.

또한, 상담연수지원팀과 3학년 부장협의회는 대입지원관과 함께 곧 있을 수시집중 상담기간에 맞춰 수시·정시 대면 상담을 시작하게 됩니다.

예년과 비교해 전문 상담 인력풀이 늘어난 만큼, 보다 많은 학생들이 대입 상담과 자기소개서 컨설팅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발맞춰 고등학교 1,2학년을 위한 맞춤형 대입지원도 시작됩니다.

특히, 2022학년도 대입개편안에 따른 정시 수능위주 전형의 확대에 대비해, 내신 평가 문항을 수능형으로 출제하기 위한 교사 직무연수가 고등학교 교사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이외에도, 7월부터 운영되는 강원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는 대입전략과 고교-대학연계 입시설명회 등 다양한 대학진학정보는 물론, 고입진학정보도 탑재돼 그동안 상대적으로 소외되어 있던 강원 중고교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도교육청은 오는 7월 1일 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강원진학지원센터 발대식과 진학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합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