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 연 : 신효섭 제주도 공보관실 주무관

● 진 행 : 고영진 기자

● 2019년 6월 11일 제주BBS ‘아침저널 제주’

(제주FM 94.9MHz 서귀포FM 100.5MHz)

● 코너명 : 제주도정 소식

네, 제주특별자치도청 공보관실에 신효섭 주무관입니다.

오늘도 도민여러분들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제주도의 각종 행사와 정보들을 가지고 왔습니다.

오늘은 제주시 소식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오늘부터 하계 대학생아르바이트 모집에 나섭니다.

오늘부터 이번주 금요일 까지 신청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모집인원은 제주시가 164명, 서귀포시가 95명으로 총 259명입니다.

근무기간은 7월 1일부터 7월 26일까지 4주간이구요, 근무기간은 근무부서에 따라 조금씩 변동 될수 있습니다.

신청접수는 인터넷접수로만 진행하구요, 이번주 금요일 신청접수 가 마무리되면 선발은 모집인원 초과시 공개추첨으로 진행합니다.

제주시는 제주시청 1별관 회의실, 서귀포시청은 1청사 본광 3층 셋마당에서 각각 전산으로 공개추첨이 이뤄집니다.

선발된 대학생은 1일 77,600원 임금을 받게되고 업무는 환경정비 현장업무 및 행정업무 등의 보조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행정시 총무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대학생 하계 아르바이트 경쟁률은 제주시는 작년 여름이 6.2대 1이었고 서귀포시는 하계가 4.5대 이었습니다.

2. 제주도가 제주사회를 조사한다면서요?

네 제주특별자치도에서 6월 17일부터 7월 12일 까지 2019 제주특별자치도 사회조사를 실시합니다.

제주 사회조사는 국가승인통계이구요, 올해 조사항목은 가족, 교통 보건 및 체육, 주거와 고통, 환경, 안전 및 지역현안 등 7개 분야입니다.

특히 올해 지역현안 항목은 몇 년전까지는 제주이주 열풍으로 인구유입이 많았었는데 최근에는 줄어들었습니다. 요부분에 착안해서 최근 인구 유출입 및 인구변동 현황과 인식을 조사해서 인구정책에 반영할 계획입니다.

조사하는 총 가구수는 3000가구인데요, 이 표본가구 선정된 3000가구의 조사대상자 응답은 도 전체가구를 대표하게 되는 만큼, 조사원들이 가정을 방문하게되면 꼭 적극적인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조사가 끝나면, 관련 자료들을 결합해서 오는 12월 제주특별자치도청 홈페이지에 공표할 계획입니다.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3. 제주시에서 사진 공모전이 진행중입니다.

올해 두 번째 공모전인데요. 제주시 공보실에서 제2회 아름다운 제주시 전국 사진 공모전을 진행중입니다.

공모는 저번주 이번달 1일부터 시작을 했구요 6월 20일 목요일 도착분에 한해 접수를 마감할 예정입니다.

공모주제는 제주시 지역의 숨겨진 비경이나 자연풍광이구요, 3년 이내 촬영 작품이어야 합니다. 또 미 발표작이어야 하구요,

시상은 대상, 금상, 은상, 동상 각 1점씩하고 입선은 40점입니다. 출품수는 1인 4점 이내로 제한 되구요.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공보실 728-2940번으로 전화주시면 됩니다.

4. 서귀포시에서는 하계 초등학생 홈스테이를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서귀포시 관내 초등학교 4학년생 10명을 모집해 장흥군 초등학교 4학년생과 홈스테이 교류를 진행합니다.

이번 홈스테이는 7월 30일부터 7월 1일까지 2박3일 진행을 하구요, 장흥군의 지역문화 체험, 주요 시설 및 문화유적지를 탐방하게 됩니다.

홈스테이에 참여하면 항공료 50%와 보험가입, 행사진행경비를 지원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자치행정과 760-3914번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