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강원파라미타청소년 협회는 오늘(1일) 2019년 문화재 지킴이단 발대식을 봉행하고 전통 정신과 문화를 계승하고 건강한 심신을 가꿔 지역 공동체를 이끄는 인재로 성장할 것을 서원했습니다.

양양군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강릉, 속초, 원주 등 강원 지역 9개 중고등학교학생 4백 여 명이 참석했으며, 앞으로 문화재 지킴이 활동과 자원봉사 활동, 문화캠프, 자기계발 등 다채로운 활동을 하게 됩니다.

이와 함께 각 지역 사찰에서의 신행 활동과 연등 축제, 1,080배 수련회 등에도 참여해 한국 불교를 이끌 미래 불교 인재로 성장하는 기틀을 다지게 됩니다.

수미스님(강원파라미타 청소년협회 회장) - “우리의 소중한 문화재의 가치를 우리 스스로 다시 한 번 세울 필요가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오늘 이 발대식을 통해서 우리의 이웃을 좀 더 사랑하고 우리의 소중한 문화재의 가치를 보존하는 데 힘써 주시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지난 2007년 설립돼 연 회원 2,000여 명이 동참함으로써 강원지역 최대 청소년 단체로 자리매김한 강원파라미타 청소년 협회 청소년들은 그동안 부처님 가르침을 토대로 스스로의 인격 완성에 힘쓰는 한편 여러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를 이끌어 갈 인재로 성장해 왔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