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연 : (주)경성인회석농업 신광식 회장

● 앵커: 박명한 대구BBS 방송부장

● 인터뷰: 정한현 기자

소득수준의 향상과 본격적인 고령화 시대의 진입으로 대중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매달 마지막 주 파워인터뷰 시간에는 불자 ceo를 만나보고 있는데요.  오늘은 친환경비료인 경성인회석과 약용마늘을 이용해 각종 건강식품을 제조.판매하는 (주)경성인회석 농업 신광식대표를 정한현 기자가 만나봅니다.

<기자> 이 자리에 (주) 경성인회석농업 신광식 회장님, 자리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우선 불교방송 청취자들에게 간단한 소개의 말씀부터 해 주시죠.

<신광식 회장> 네 안녕하십니까. 저는 미네랄이 풍부한 천연비료인 ‘인회석’을 농가에 공급하면서 우리 국민들의 안전한 농산물 먹거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신광식이라고 합니다. 또한, 천연비료와 더불어 ‘약용 마늘수’라는 건강식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미네랄이 매우 풍부한 천연비료로 재배한 마늘에 특수한 기술을 접목해서, 최고의 항암식품인 마늘을 더욱 건강에 좋은 제품으로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기자> 네. 경성인회석이 천연 비료를 말하는거죠? 합성비료와 어떻게 다른지 궁금한데요.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신광식 회장> 합성비료는 말 그대로 화학비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화학물질을 활용해서 비료로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반면 천연비료는 이러한 화학적 성분이 전혀 없는 자연 그대로의 비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화학비료에 함유되어 있는 것은 화학적 처리되는 비료를 말합니다. 반면 인회석은 천연광물질 비료로, 칼슘, 인산, 마그네슘, 게르마늄, 아연, 망간, 황, 그 외 미량원소 등 인체에 매우 이로운 천연 미네랄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원적외선까지 방출됩니다. 인회석은 천연비료이기 때문에 화학비료가 가지고 있는 독성이 전혀 없는 것은 물론이고, 일반 비료처럼 뿌리기만 해도 되기 때문에 매우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그렇게 하면 이러한 좋은 미네랄 성분이 농산물에 함유되어 인체에 매우 좋은 작용을 하는 농산물을 생산할 수가 있습니다.

<기자> 네. 그렇군요. 경성인회석을 생산하고 있는 곳이 이 곳 외에도 있는가요?

<신광식 회장> 그렇지 않습니다. 경성인회석은 국내에서도 유일하게 저희만 독점적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그간 이를 위해 많은 시행착오도 거쳤습니다. 처음 저희도 이것을 발견했을 때, 이를 알아봐 줄 전문가들이 없어서 고생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제는 전문가들의 인정도 받고 다양한 인증도 받았기 때문에 공신력도 가지고 있고, 실제 많은 농가들이 저희 제품에 만족감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기자> 원래 상호가 ‘경성천연농업’이었다가 경성인회석을 자체 개발하면서 상호도 바뀐 것으로 압니다. 어떤 계기로 이 비료를 개발하게 됐는지 궁금하구요, 천연비료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말씀해주실 수 있을까요

<신광식 회장> 인회석은 그 자체로 ‘광물질’입니다. 그러니까 우리가 특정한 제조법으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특정 지역에 매장되어 있는 광물질을 캐내고 이를 분쇄해서 그냥 그대로 천연비료로 사용하게 됩니다. 사실 제가 인회석을 만난 것은 그야말로 ‘우연’이었습니다. 애초부터 비료에 대한 전문지식이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 지인의 소개로 광산을 알게 됐고, 그 사람들로부터 ‘천연비료가 될 가능성이 있다’는 말을 들었죠. 저는 그간 많은 사업을 해왔지만, 남들이 다 하는 건 잘 따라가지 않습니다. 새롭고, 남들이 하지 않는 것에 도전을 많이 하는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가능성에 도전하기 위해서 과감하게 광산에 투자하게 됐고, 그 이후로 성분을 검증해오면서 오늘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기자> 경성인회석을 사용하면 어떤 점들이 좋은가요?

<신광식 회장> 우리 인체에 반드시 필요한 물질이 바로 미네랄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3대 영양소인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을 잘 섭취한다고 하더라도 미네랄이 충분하지 않으면 이 영양소들이 실질적인 에너지로 전환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미네랄이 부족하면 인체는 각종 질병에 시달리게 됩니다. 천연비료인 인회석은 이러한 미네랄이 아주 풍부한 비료입니다. 비료를 통해서 이 미네랄들이 농작물에 함유가 되고, 이 농작품을 섭취하는 사람들은 몸에 좋은 미네랄을 한껏 섭취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이 과정에서 농작물 자체도 매우 튼튼하고, 맛있게 자라게 됩니다.

<기자> 농가 만족도도 상당하겠네요?

<신광식 회장> 일단 천연비료인 인회석으로 작물에 사용하게 되면 크기와 품질 자체가 달라지게 됩니다. 저희가 농가들과 직접 양파와 양배추로 실험을 해보았는데요, 크기가 원래 작은 조생종 양파가 거의 두배 이상으로 커지고, 양배추 무게는 무려 2배 차이까지 납니다. 같은 날 심었어도 인회석 재배 양배추는 3kg, 그렇지 않은 것은 1.45kg에 불과했습니다. 이렇게 튼실하게 자란 농산물이 아무래도 가격을 더 받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 않습니까? 거기다가 당도가 매우 중요한 과일의 경우에는 그 맛이 매우 뛰어납니다. 일례로 인회석으로 키운 사과는 매우 뛰어난 맛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찾는 사람이 많다면 당연히 농가소득 창출로 이어지게 될 것입니다.

<기자> 지난 2015년인가요. 나노 초음파 에너지 신기술 개발 성공으로 위대한 한국인 100인에 선정된 것으로 압니다. 나노 초음파가 무엇이고, 어떤 원리로 작물 재배에 활용되고 있는지 설명해 주시죠.

<신광식 회장> 덴마크의 한 연구소와 합작으로 개발된 이 기술은 각종 농산물과 약재 등을 이온화시켜서 독소를 제거하고 그 성분을 20%~250%까지 높이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사실 현대 사회에는 독성 화학물질이 많이 난무하게 됩니다. 따라서 농작물에도 이런 독성이 함유될 수가 있는데, 만약 그렇다면 이는 농작물의 영양분을 상승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몸에 좋은 항산화 물질을 먹는다고 해도, 순수하게 항산화물질만 먹느냐, 그렇지 않으면 독성물질이 함께 있는 항산화 물질을 먹느냐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독성의 제거는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따라서 이 신기술은 독소를 제거해 천연의 식품 그 자체가 가진 효능을 더욱 높이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특히 나노, 초음파의 강력한 에너지를 나오게 해서 액상, 분말 등 다양하게 가공할 수가 있습니다.

<기자> 네.. 그렇군요. 회사에서는 경성인회석을 이용해 어떤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는가요?

<신광식 회장> 경성인회석은 그 자체로 천연비료로 생산하고 있고 앞서 말한 나노 초음파 에너지 신기술을 활용해서 ‘아파타이트 약용 마늘수’로 만들었습니다. 마늘이라면 세계적인 잡지인 타임즈가 선정한 10대 항암식품에 들어가지 않습니까? 그런데 이 좋은 마늘에 나노기술과 결합된 초음파 에너지를 통해서 그 효능을 혁신적으로 높였습니다. 그 결과 마늘에 있는 우리 몸에 좋은 성분이 극대화되었디고 볼 수 있습니다.

<기자> 건강제품을 만들고 소비자에 공급하는 입장에서 먹거리 안전성은 무엇보다 중요한 문제일텐데요. 먹거리 안전을 위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있다면요?

<신광식 회장> 무엇보다 저는 객관적이고 공인된 기관으로부터 인증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우리 행정기관이 만들어 놓은 엄격한 안정성의 기준이 아니겠습니까. 이런 것이 없는 제품들은 우리 체내에서 어떤 역할을 할지 모르고, 그러니 매우 위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저희 회사 역시 2014년 한국고분자시험연구소, 농업기술실용화재단에 성분분석을 의뢰했고, 뛰어난 천연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또한 의학박사의 임상실험까지 거쳤습니다.

<기자> 대표님께서는 자연 치유학 박사이신데요 하시는 일과 관련이 있으신지요?

<신광식 회장> 저는 사실 과거에 거의 죽음 직전에까지 내몰릴 정도로 ‘걸어 다니는 종합병원’이었습니다. 신장투석에 고혈압, 당뇨, 실명 위기까지 겪으면서 병원에서는 ‘준비하셔야 할 것 같다’는 이야기까지 들었습니다. 당시에는 하루에 먹는 약만 15가지가 넘었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약용 마늘수를 마신 후 몸이 정상적으로 돌아왔고, 지금 보시다시피, 남들이 보면 아픈지도 모를 정도입니다. 이런 과정을 겪다 보니 자연으로 우리 몸을 치유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됐고, 그러다 보니 자연치유에 대한 연구를 꾸준히 해오게 됐습니다.

<기자> 오늘 이 자리는 불자 ceo로서 모신건데요. 평소 마음에 새기고 있는 부처님말씀이 있는지요?

<신광식 회장> 결국, 부처님께서 우리에게 원하시는 것은 곧 ‘마음 다스리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음이 다스려지지 않으면, 지금의 삶은 온통 불안하고 불행해질 뿐입니다. 하지만 같은 환경에서도 마음이 다스려지면, 모든 것은 안정적으로 행복하게 빛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것이 바로 우리 인생의 주인으로 사는 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욕심이 이끌리지 않고, 살아간다면, 바로 지금 이 순간이 우리 인생에서 최고의 순간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기자>네. 오늘 친환경비료에 대한 식견은 넓히는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 새로운 기술 개발을 위한 연구가 활발한 것으로 아는데요. 끝으로 기업가로서 앞으로 계획을 듣고 인터뷰 마무리하겠습니다.

<신광식 회장> 네, 저는 앞으로 ‘사람을 살리는 기업가’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저 스스로가 오랜 투병 생활을 했고, 그것으로 ‘아파타이트 약용 마늘수’를 통해서 많은 분들에게 건강을 되찾도록 해주었습니다. 또 화학비료가 아닌 천연비료인 인회석을 통한 건강한 농작물의 생산을 통해 우리 국민들의 건강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이 두 가지, 약용 마늘수와 천연비료로 사람의 생명을 살리는 기업가가 되는 것이 최종적인 목표입니다.

네. 수고하셨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네. 파워인터뷰, 지금까지 (주)경성인회석농업 신광식회장이었습니다.

 ● 코너명 : BBS 대구불교방송 ‘라디오 아침세상’ 08:30∼09:00 (2019년 05월 30일) (대구 FM 94.5Mhz, 안동 FM 97.7Mhz, 포항 105.5Mhz)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