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의 아이덴티티 확립과 활성화 도모를 위해 패션문화 크리에이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2019년 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이하 디파컬 DIFACUL)’의 사전 행사로 유튜브 영상 제작과 이모티콘 제작 두 분야에 걸쳐 진행됩니다.

유튜브 영상(UCC) 공모전은 2019 디파컬을 소개하는 순수창작 영상으로 플래시 애니메이션, 만화, 뮤직비디오, 패러디, 사진 슬라이드 쇼 등 콘텐츠 종류에는 제한이 없으며, 숏버전 영상(10~30초)을 포함하여 1~3분 이내의 영상으로 창작자의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영상이면 됩니다.

이모티콘(EMOTICON) 제작 공모전의 경우 ‘2019 디파컬’ 행사의 아이덴티티를 잘 보여줄 수 있는 캐릭터 제작과 기타 인기 캐릭터 등을 활용한 행사 고유의 이모티콘 디자인으로 추후 이를 활용해 디파컬의 홍보에 활용 할 수 있는 작품으로 그 범위를 정하고 있습니다.

공모기간은 이달 27일부터 오는 7월 26일(금)까지 9주간이며, 이번 공모전은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합니다.

공모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한국패션산업연구원 홈페이지 (www.krifi.re.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