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BBS ‘아침저널 제주’ - 제주도정 소식

● 출 연 : 신효섭 제주도 공보관실 주무관

● 진 행 : 고영진 기자

● 2019년 5월 28일 제주BBS ‘아침저널 제주’

(제주FM 94.9MHz 서귀포FM 100.5MHz)

● 코너명 : 제주도정 소식

[고영진] 이번에는 도내 곳곳에서 마련되는 다양한 행사와 알찬 정보를 알아보는 시간이죠, 스튜디오에 제주특별자치도청 공보관실 신효섭 주무관 나와 있습니다. 소식 전해주시죠.

[신효섭] 네, 제주특별자치도청 공보관실에 신효섭 주무관입니다. 오늘도 도민여러분들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제주도의 각종 행사와 정보들을 가지고 왔습니다. 오늘은 제주시 소식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제1회 제주 학생 환경사랑 퍼포먼스 경연대회가 열립니다.

우선 신청접수기한은 이번주 금요일 31일까지 이구요. 참가 대상은 초등학생 혹은 중학생으로 구성된 가족 또는 단체면 됩니다. 퍼포먼스의 주제는 에너지절약이나 재활용, 나무심기, 물절약, 자전거 타기 등 환경보호와 관련되어 있으면 접수가 가능합니다. 신청접수 하실 때에는 참가 신청서와 함께 공연동영상을 첨부 하셔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대회는 6월 15일 토요올 오후 2시 30분에 제주학생문화원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이번이 첫 대회인 만큼 도내 학생들과 도민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환경관리과 728-2193번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2. 환경 자원순환 현장답사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6월 6일 오전 아홉시부터 제주도범도민실천협의회가 준비한 현장답사가 진행됩니다. 이번 답사는 폐기물 처리와 재활용 생활 하수처리 등 생활환경과 밀접한 시설을 견학하는 코스로 구성돼 있습니다. 대정하수처리장 견학 이후 송악산 일대를 생태 문화 역사 탐방을 진행하는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장답사에는 도민은 물론 관광객 또한 참여가 가능하구요. 모집인원은 40명입니다. 선착순 모집이기 때문에 방송 듣는 즉시 신청접수를 해야겠습니다. 별도 참가비는 업고 간편한 산행복장만 갖추시면 됩니다. 집결장소는 제주시 종합운동장 시계탑 앞이고 오전 8시 50분 까지 나오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범도민실천협의회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전화번호는 799-2017번입니다.

3.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6월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을 하고 있습니다.

접수기간은 이번주 목요일까지이구요. 강의가 다양합니다. 역사속 디오라마, 나도 크레디에디터, 엄마가 먼저 배우는 코딩, 내 아이를 변화시키는 부모성장 클래스, 1:1자기주도학습 코칭 등이 있습니다. 특히 6월 21일 금요일 10시에는 웹툰작가 심재원님의 특강이 진행됩니다. 특강 제목은 ‘똑똑똑! 핀란드육아’인데요. 부모님들이 들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심재원님의 특강만 서귀포시청 1청사 문화강좌실에서 이뤄지고 다른 강의들은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열립니다. 신청접수는 홈페이지 선착순으로 받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로 문의바랍니다. 전화번호는 760-3962번입니다.

4. 월드컵경기장이 재개장합니다.

오늘 인천유나이티드fc와 재개장 이후 첫 경기가 월드컵경기장에서 있습니다.

시간은 7시30분이구요, 제주도민은 관람요금을 50% 할인해드립니다. 또 20인 이상 단체는 1인당 2천원 할인 해드리고, 30인 이상 단체는 무료 셔틀버스도 지원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유나이트드 홈페이지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