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민갑룡 경찰청장이 검경 수사권 조정안에 대해 민주적 원칙에 부합한다며 조속한 입법 추진을 강조해 문무일 검찰 총장의 주장을 정면으로 반박하고 나섰습니다.

클럽 버닝썬 사건에서 이른바 '경찰총장'으로 지목된 윤 모 총경이 민갑룡 청장과 청와대 비서관들의 약속을 주선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수사의 본질과 무관하다고 해명했습니다.

유상석 기잡니다.

 

민갑룡 경찰청장이 논란을 빚고 있는 검찰과 경찰의 수사권 조정안의 신속한 입법 추진을 촉구했습니다.

민 청장은 오늘 경찰청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검경 수사권 조정안이 국회 패스트 트랙, 즉 신속처리 안건으로 지정된 건 민주적인 절차와 형식을 거친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습니다.

수사권 조정안이 민주적 원칙에 어긋난다는 문무일 검찰총장의 발언을 정면으로 반박한 겁니다.

민 청장은 "수사권 조정안에 대한 여야 의견이 거의 수렴됐다"면서 "더 이상 외부 요소 때문에 입법이 지연돼서는 안된다"고 강조했습니다.

강남 클럽 '버닝썬' 사건과 관련한 언론 보도에 대해서도 해명했습니다.

이른바 '경찰총장'으로 알려진 윤 모 총경이 민 장과 청와대 비서관들의 저녁 자리를 주선했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 "버닝썬 사건이 불거지기 전이었다"며 "해당 약속은 결국 취소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수사 본질과 관계없는 사안으로 공론화되는 것 자체가 부적절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최근 여성 경찰의 미숙한 현장 대응 논란을 불러온 '대림동 여경' 문제에 대해서는 "현장 여경이 적절하게 대처했다"고 평가했습니다.

민 청장은 "취객이 모욕적인 언사를 해도 침착하게 자제를 시켰다"며 "휴가를 낸 해당 여경이 다시 빨리 현장을 복귀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여경의 체력검정 논란과 관련해서는 "경찰개혁위원회에서 진지하게 논의했다"며 "경찰대학교, 간부후보생 과정부터 개선하기로 했다"고 전했습니다.

BBS 뉴스 유상석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