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뇌물수수와 성폭행 등의 혐의를 받고 있는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이 5년 6개월 만에 검찰에서 재조사를 받았습니다.
 
14시간 넘게 강도 높은 조사가 진행됐지만 김 전 차관은 혐의 대부분을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세라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른바 '별장 성접대' 등 김학의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 수사단이 김 전 차관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오늘 새벽까지 14시간 동안 강도 높은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수사단이 꾸려진 서울동부지검에서 조사를 마치고 나온 김 전 차관은 '혐의에 대해 소명했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성실히 조사에 임했다"고 짧게 답했습니다.
 
그러나 뇌물과 성폭행 혐의를 묻는 질문에는 아무런 대답도 하지 않은 채 그대로 자리를 떠났습니다.
 
김 전 차관은 지난 2013년 비공개 조사를 받은데 이어 두 번째 소환 조사를 받았으며 공개 소환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5년여 만에 재수사를 하고 있는 검찰 수사단은 이번 조사에서 김 전 차관이 받고 있는 뇌물과 성폭행 의혹에 대해 집중 추궁했습니다.
 
하지만 김 전 차관은 검찰이 제기한 혐의에 대해 전면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수사단은 앞서 뇌물을 건넨 인물로 알려진 건설업자 윤중천 씨를 상대로 한 조사에서 김 전 차관이 2007년 재개발 사업 대가로 집을 요구했고 2008년에는 미술품을 가져갔다는 등 뇌물 관련 진술을 확보했습니다.
 
검찰은 김 전 차관과 윤 씨와의 대질 조사도 당초 계획했지만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검찰은 김 전 차관이 혐의를 계속 부인하면 보강 조사를 거쳐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한 성폭행 피해 여성들의 진술을 토대로 특수강간 혐의 적용 여부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BBS뉴스 박세라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