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불교
英 앤드류 왕자, 20년 만에 代이어 봉정사 방문
정한현 기자 | 승인 2019.05.11 01:00

 

영국 여왕 엘리자베스 2세의 아들 앤드류 왕자가 어머니가 걸었던 길을 따라 오는 14일 안동 봉정사를 방문합니다.

1999년 엘리자베스 여왕이 봉정사를 찾아 '조용한 산사에서 한국의 봄을 맞다'란 글귀를 남긴지 20년만에 그날의 감동이 재현될지 주목됩니다.

대구 BBS 정한현 기자입니다.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이 안동을 다녀간지 스무해를 맞는 올해, 여왕의 둘째 아들 앤드류 왕자가 다시 안동을 찾습니다.

앤드류 왕자는 오는 14일, 어머니의 숨결이 스며있는 안동 곳곳을 둘러볼 예정입니다.

이날 서울에서 헬기편으로 안동에 도착하는 왕자는 엘리자베스 여왕이 심은 구상나무를 관람한 뒤 여왕이 걸은 퀸스로드를 토대로 안동시가 이름 지은 ‘the royal way' 제막식에 참석합니다.

이어 하회마을 담연재와 학록정사를 찾아 여왕의 93번째 생일축하상을 받은 뒤 봉정사로 이동하게 됩니다

봉정사는 웅장하고 장엄한 범종소리로 왕자일행을 맞을 예정입니다.

인서트/도륜스님/봉정사 주지/엘리자베스 영국여왕 2세인 어머니가 우리 봉정사를 방문하였고, 그렇게해서 우리 봉정사가 세계문화유산이 되었습니다. 이제 그 어머니의 뒤를 이어서 앤드류 왕자가 봉정사를 방문하는 것은 20년의 간격을 뛰어넘어 진귀한 인연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난 1999년, 김대중 전 대통령의 초청으로 한국을 국빈 방문한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은 ‘가장 한국적이고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고 싶다’며 안동 하회마을과 봉정사를 찾았습니다.

앤드류 왕자는 봉정사에서 불교문화를 직접 체험하게 됩니다.

인서트/도륜스님/봉정사 주지/앤드류 왕자님이 오시면 1300년의 역사가 있는 대웅전과 극락전을 둘러보시고, 한국의 평화와 영국의 번영, 세계 평화를 기원하는 타종체험을 하시고, 전통 법고 시연을 보시고, 전통 등을 감상하는 등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앤드류 왕자는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과 필립 공 사이에 태어난 둘째 아들로 왕위 계승 서열은 7위입니다.

이번 한국 방문은 여왕방문 20주기를 맞아 한국측의 요청을 여왕이 흔쾌히 수락하면서 이뤄졌습니다.

엔드류 왕자는 한국국학진흥원 장판각 관람을 끝으로 안동에서의 일정을 모두 마치고, 다시 헬기를 통해 서울로 이동할 예정입니다.

비비에스 뉴스 정한현입니다.

정한현 기자  akant@hanmail.net

<저작권자 © BBS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한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0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