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정부는 수출과 투자의 동반부진에도 불구하고 올해 경제성장률 목표치는 수정 계획이 없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란산 원유의 수입중단에 대비한 국내유가 안정화 대책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박성용 기자가 보도합니다.

 

당초 정부가 제시한 올해 경제성장률 목표치는 2.6~2.7%.

그러나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이 목표치를 아직은 수정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정부 서울청사에서 가진 경제활력대책회의를 마친 자리였습니다.

앞선 회의에서는 수출과 투자의 동반 부진과 올해 1분기 GDP 증가율이 전분기 대비 -0.3%로 나타난 데 대해 "송구스럽고 어느 때보다 지금 상황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정부는 기업의 민간투자가 계속 일어나도록 최대한의 지원책을 마련해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고 이를 위한 업종별 대책을 5,6월 중 집중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으로 추경안이 “단 하루라도 빨리 통과되도록 해달라”고 정치권에 요청하기도 했습니다.

홍 부총리는 미국의 대 이란 제재와 관련해 국내 유가를 안정화하는 노력도 기울이겠다고 밝혔습니다.

여기에는 알뜰 주유소 활성화나 전자상거래 확대를 통한 석유시장 경쟁 촉진, 수입선 다변화와 대체원료 활용방안, 대이란 수출 전면중단 대책 등 관련 국내외 대응계획이 들어갔습니다.

또 대한민국 관광혁신전략 후속으로 해양레저산업 육성방안과 산악관광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 바이오헬스 등 서비스 업종별 대책과 서비스산업 혁신전략도 상반기에 마련해 추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BBS뉴스 박성용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