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국회 사개특위 바른미래당 오신환 의원이 공수처 신속처리안건 지정을 공식 반대했습니다. 

다급해진 바른미래당 지도부는 사개특위 위원 교체를 검토하고 있고, 자유한국당은 이를 막아달라며 국회의장을 찾아 설전을 벌였습니다.

최선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여야 4당이 추인한 패스트트랙 합의안이 하루 만에 좌초될 위기에 놓였습니다.

바른미래당 오신환 의원 때문입니다.

국회 사법제도개혁특별위원인 오 의원은 오늘 아침 SNS에 글을 올려 “누더기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법안을 위해 당의 분열에 눈감으면서까지 소신을 저버리고 싶지는 않다"며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습니다.

오신환 의원이 반대하면 사개특위의 의결정족수인 5분의 3을 넘길 수 없어, 공수처 설치법안은 사실상 패스트트랙 지정이 어렵습니다. 

바른미래당 지도부는 오신환을 의원을 사개특위 위원에서 교체하는 ‘사보임’을 시사했습니다. 

김관영 원내대표는 “오신환 의원을 만나 최대한 설득해보겠다”면서도 "사보임을 하지 않지 않겠다고 약속한 것은 바른정당계 의원들의 주장"이라고 일축해 교체를 강행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여야 4당의 패스트트랙 추진에 청와대 항의 방문과 철야 농성을 시작한 자유한국당은 단체로 국회의장실을 찾아 문희상 의장과 설전까지 벌였습니다.

한국당은 패스트트랙 지정을 위한 상임위원회가 열리는 내일까지 철야농성을 하고 주말에는 광화문광장에서 2차 장회집회를 열기로 했습니다. 

국회에서 BBS뉴스 최선호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