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 앵커 >

대구지역 공무원 불자들이 대구공무원불자연합회를 창립했습니다.

공무원 불자회 활성화와 공직사회 분위기 쇄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보도에 대구BBS 박명한 기자입니다.

 

< 기자 >

대구지역 자치단체에서 활동하는 공무원 불자들이 하나로 뭉쳤습니다.

대구공무원불자연합회는 지난 6일 팔공총림 동화사 통일기원대전에서 창립법회를 봉행했습니다.

대구시청 불자회인 유마회와 일선 8개 구군의 불자회 등 모두 9개 불자회의 연합체가 탄생한 것입니다.

대구공무원불자연합회 김형일 회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대구BBS 박명한 기자]

[인서트/김형일/대구공무원불자연합회 회장]

“다시 한번 불자회 활동을 활성화하여 개인의 수행은 물론 지역과 국가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자는 발원에서 출발한 행사입니다. 저희 대구공불련 회원들은 오늘 이 행사를 계기로 불자이자 공무원으로서 개인적인 수행과 시민에 대한 봉사에 조금이라도 더 힘쓰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1988년과 1989년에 걸쳐 창립된 대구지역 지자체 공무원 불자회가 30여년 만에 연합체를 결성할 수 있었던 데는 불교계의 역할이 컸습니다.

팔공총림 동화사가 침체된 공무원 불자회 활성화를 위해 대구 공불련 창립을 위한 지원에 적극 나섰던 겁니다.

대구공무원불자연합회 창립법회에서 팔공총림 동화사 주지 효광스님이 법어를 하고 있다. [대구BBS 박명한 기자]

[인서트/효광스님/팔공총림 동화사 주지]

“이 어려운 시대에 어진 아내와 같고 어진 재상이 되어 참으로 영원한 자유, 영원한 행복의 길로 만인을 계도하여 진정한 의미의 공무원 불자가 되어 주시길 바라면서...”

창립법회에는 지역 자치단체장과 불교 신행단체장들도 대거 참석해 대구 공불련에 큰 기대를 나타냈습니다.

대구공무원불자연합회 창립법회에서 축사를 하는 한국공무원불자연합회 김상규 회장 [대구BBS 박명한 기자]

[인서트/김상규/한국공무원불자연합회 회장]

“그동안 대구시에 불자도 많았도 불심이 깊은 것도 있지만 이 것을 엮어줘야 진정한 보배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진정한 보배가 되는 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대구공무원불자연합회 창립법회에서 축사를 하는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 [대구BBS 박명한 기자]

[인서트/이상길/대구시 행정부시장]

“부처님의 자비의 손길이 두루 뻗쳐 가난하고 불우한 이웃에게 밝은 세상을 주시고, 지혜의 등불을 밝히는데 공무원 불자 여러분들이 앞장서 주시기를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대구공무원불자연합회는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신심과 화합을 다질 계획입니다.

정기법회는 물론 성지순례와 봉사활동도 함께 해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스탠딩)

대구공무원불자연합회가 전체 공무원 불자조직 활성화에 기여하면서 공직사회에도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비비에스 뉴스 박명한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