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BBS ‘아침저널 제주입니다’ - 제주도정 소식

● 출 연 : 신효섭 제주도 공보관실 주무관

● 진 행 : 고영진 기자

● 2019년 4월 9일 제주BBS ‘아침저널 제주입니다’

(제주FM 94.9MHz 서귀포FM 100.5MHz)

● 코너명 : 제주도정 소식

매주 화요일에는 도민들을 위해 마련된 각종 행사와 실속있는 알짜 정보를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늘도 제주특별자치도청 공보관실 신효섭주무관 함께 했습니다.

오늘은 제주시 소식부터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제11회 우도 소라축제가 이번주 주말에 개최됩니다.

금요일인 12일부터 14일까지 행사가 개최되구요. 개막시은 4월 13일 오전 10시 30분입니다.

주 행사장은 우도 천진항이고,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개막공연, 풍물패 공연, 우도사랑 올레길 걷기 소라 낚시, 소라 요리 시연, 소라 넉둥베기 등입니다.

소라 등 특산물 판매코너도 운영됩니다.

봄이 완연한 때에 이번주는 우도 방문을 염두해 두시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우도면사무소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전화번호는 728-4321번입니다.

2. 제12기 한수풀해녀학교 해녀 입문 양성 과정을 운영합니다.

제주 한수풀해녀학교에서는 도내외 심신 건강하고 해녀에 관심있는 성인 50여명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모집인원 50명 중 도내외 여성은 약45명, 도내외 남자 5명으로 제한을 두고 있구요.

접수기간은 4월 8일부터 4월 15일까지입니다.

제출서류는 입학신청서 및 자기소개서, 주민등록등본 등입니다.

신청서 서식 등 관련 공고문은 제주한수풀해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으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신청접수는 방문,우편, 이메일 모두 가능합니다. 합격자 발표는 4월 26일 이후 한다고 하구요

해녀학교가 인기가 너무 좋은 탓인지 부부, 형제 등 일가 친인척 함께 합격시에는 1명만 입학할 수 있다고 하네요.

신청하실 때 이부분 참고하셔야 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한수풀해녀학교 797-5521번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3. 서귀포시 명동로 거리 공연(버스킹) 출연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매주 화요일과 토요일 오후 여덟시부터 열시사이 명동로 삼일 아트리움 앞 무대에서 버스킹이 열리고 있는데요, 서귀포시 정방동주민센터에서는 향후 지속적으로 버스킹에 활동하실 출연팀을 상시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공연명칭은 명동로 소규모 거리문화공연 ‘락, 올래, PLAY 시즌2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정방동주민센터 760-4543번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4. 가파도는 지금 청보리 축제로 한창입니다. 5월 12일까지 가파도 청보리 축제가 진행이 됩니다. 이번 주말에는 가파도로 떠나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청보리밭 걷기, 소망기원 돌탑 쌓기, 보리피리 만들기, 문어 통발 체험, 소라 잡기 체험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794-7130번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MC; 신효섭주무관, 오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