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BBS불교방송이 충주중계소를 개국해 라디오 가청 권역을 충북 북부 지역으로 한층 넓혔습니다.

BBS 충주중계소는 지역 사찰과 불자들의 자발적인 후원 속에 만들어졌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합니다.

청주BBS 이호상 기자가 보도합니다.

 

▶인서트

“앞으로 불교방송이 나날이 번창하여 불보살님의 가르침을 온 세상에 전파하는 방송국이 되게하여 주옵시고…”

청주BBS가 충주중계소를 준공하고 음성군과 괴산군·충주시 등 충북 북부지역 송출을 시작했습니다.

주파수는 FM 106.7 메가헤르쯔(MHz).

▶인서트 2
선상신 BBS불교방송 사장
“충주 일원에 오늘부터 106.7 메가헤르츠로 송출을 시작하여 충북지역 전역에 부처님 법어를 전하는 방송사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청주BBS는 지난 8일 충주시내 한 호텔에서 ‘충주중계소 개국 기념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기념식에는 선상신 사장을 비롯해 석종사 금봉 선원장 혜국 스님과 법주사 주지 정도 스님 등 불교계 인사들과 김병우 교육감, 한창섭 충북도 행정부지사, 조길형 충주시장 등 300여명의 충북지역 각계 인사들이 참석해 BBS 충주중계소 개국을 축하했습니다.

▶인서트 3
혜국 스님 / 석종사 금봉선원장 대종사
“불교방송이라고 하는 거룩한 법사가 날마다 중생들의 이익과 안락을 위하도록 같이 동참자가 되어주십시오.”

▶인서트 4
정도 스님 / 법주사 주지
“여기에 계시는 많은 대덕스님과 기관장분들의 도움이 있었기에 이 일이 이뤄졌고…”

지난 1997년 4월 청주BBS 개국 후 충주 등 충북 북부권역 청취자들은 20여년 동안 BBS 청취에 목말라 왔습니다.

충주중계소 개국으로 그동안 난청 지역으로 분류됐던 충북도내 북부지역에서도 부처님의 법음홍포와 깊이 있고 발 빠른 지역현안 뉴스를 공중파를 통해 청취할 수 있게 됐습니다.

▶ 인서트 5
장산 스님 / 청주BBS 사장
“충주중계소 개국을 계기로 부처님의 바른 가르침이 지역 곳곳에 계신 불자님의 눈과 귀에 전달되는 깨달음의 방송매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BBS가 비영리법인이기에 BBS 충주중계소는 충북지역 사찰과 재가 불자들의 자발적인 후원으로 만들어졌습니다.

▶ 인서트 6
조길형 충주시장
“이런 귀한 방송을 충주시민들이 편안하게 맑은 소리로 들을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합니다.”

BBS는 눈에 보이지 않는 ‘도심 속 가장 큰 법당’입니다.

충주중계소 개국으로 BBS는 한국 불교의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방송 포교 역량 강화와 ‘참 언론’으로서의 역할 수행해 더욱 매진해야 하는 막중한 책임감을 갖게 됐습니다.

BBS 뉴스 이호상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