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금정총림 범어사에서 ‘제39회 구족계 수계산림’ 봉행

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비구 스님 96명, 비구니 스님 73명이 구족계를 받고 정식 스님으로서 첫발을 내디뎠습니다.

스님들은 어려운 이웃에게는 친근한 벗, 갈등하는 양측에는 지혜로운 중재자가 될 것을 서원했습니다. 

부산BBS 황민호 기자입니다. 

 

한국불교의 미래를 열어갈 169명의 스님이 탄생했습니다. 

조계종은 금정총림 범어사에서 ‘제39회 단일계단 구족계 수계산림’ 법회를 봉행했습니다.

비구 스님 96명, 비구니 스님 73명이 구족계를 받고 정식 스님으로서 첫발을 내디뎠습니다.

[인서트/성우 스님/조계종 전계대화상] 
금생에 출가해 구족계를 수지할 수 있다는 것은 지극한 청복입니다. 수행자의 덕행을 기르기 위해 부처님이 말씀하신 계율은 참으로 좋은 양약입니다.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은 기획실장 오심 스님이 대독한 회향사에서 수행자로서 잊지 말아야 할 본분을 강조했습니다.

[인서트/오심 스님/조계종 기획실장] 
구족계 수계산림을 통해 스님들이 첫 출발을 시작합니다. 우리가 수행자로 살아간다는 것은 수행공동체의 일원으로 계율과 청규를 지키며 각자의 소임에 따라 소임과 역할을 다 한다는 것입니다. 

범어사 주지 경선스님도 구족계를 받는 순간을 항상 기억하며 공부에 매진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인서트/경선 스님/범어사 주지] 
이제 박차를 가해 자기 공부에 매진할 수 있는 발심의 계기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 훗날 여러분에게 이곳 계단에서 구족계를 받은 기억만큼은 아주 또렷이 기억될 것입니다. 

출가 수행자로서 사실상 첫발 내디딘 스님들은 이제 깨달음을 향한 구법의 길로 한걸음 더 나아가게 됐습니다. 
 
또 부처님 제자로서 어려운 이웃에게는 친근한 벗, 갈등하는 양측에는 지혜로운 중재자가 될 것을 서원했습니다. 

구족계 수계식에 앞서서는 94명의 스님을 상대로 2급 전법사 위촉 증서, 전법사증 전달식이 열렸습니다.

BBS NEWS 황민호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