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은 비무장지대 관광 활성화와 관련해 "미래세대가 평화와 안보를 생각하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누리도록 평화관광·환경생태관광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 인천 송도 경원재에서 열린 '확대 국가관광전략회의' 인사말에서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이자 지구 최후의 냉전지 한반도는 역설적으로 평화관광·환경생태관광으로 도약할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우리 세대가 겪은 분쟁의 시대, 자연 파괴의 시대를 벗어나야 한다"며 "이미 DMZ 안보관광 관광객 숫자가 연간 최대 317만명을 기록했으며 평화·생태관광이 더해지고, 한반도 평화가 무르익는다면 관광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문 대통려의 이같은 언급은 최근 남북 화해분위기를 바탕으로 DMZ의 평화적 활용방안을 두고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고 있는 가운데 DMZ를 중심으로 한 '평화관광' 활성화에 힘을 쏟겠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문 대통령은 또 "대한민국은 매력적인 나라로 역사․문화․경제․환경을 비롯한 모든 분야에서
다양성과 역동성을 갖고 있다"며 "공룡화석부터 ICT에 이르는 수십만 년의 역사와 다양한 문화가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어 "촛불혁명 후 평화롭게 민주주의를 살려낸 우리 국민의 수준높은 시민의식에 대한 호감이 크다"며 "지난해에는 평창동계올림픽을 평화올림픽으로 성공적으로 치러내면서 인지도와 호감도를 더욱 높였다"가로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