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 앵커 >

이건희 삼성 회장의 큰 딸인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마약류인 수면마취제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했다는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경찰이 이틀째 해당 병원에 대한 현장조사에 나섰습니다.

경찰은 병원에서 자료를 확보하는대로 불법 투약 여부에 대해 본격 조사에 나설 방침입니다.

전경윤 기잡니다.

 

< 기자 >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어제에 이어 오늘도 강남구 청담동 성형외과에 대한 현장 조사에 나섰습니다.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큰 딸인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마약류인 수면마취제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했다는 의혹을 조사하기 위한 자료를 확보하기 위해서입니다.

경찰은 어제부터 진료기록부와 마약부 반출입대장 등에 대한 제출을 요구하고 있지만 병원 측은 이를 거부했습니다.

일부 경찰과 보건소 직원들은 병원 원장을 만나기 위해 병원을 떠나지 않고 밤새 현장을 지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병원 자료를 확보해 사실관계를 확인해야 한다면서, 해당 의혹을 처음 제기한 제보자도 접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현장에서 자료를 확보하는 대로 이 사장이 수술과 관계없이 프로포폴을 투약했는지 등을 확인할 방침입니다.

앞서 이 병원 간호 조무사였던 A씨는 탐사전문 매체인 뉴스타파와의 인터뷰에서 이 사장이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했다는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이 사장은 지난 2016년 1월부터 9개월 동안 한 달에 두 번 이상 프로포폴 투약을 위해 병원을 방문했다고 A씨는 주장했습니다.

일명 '우유주사'로 불리는 프로포폴은 중독성이 강해 지난 2011년 마약류로 지정된 향정신성의약품입니다.

이 사장 측은 그러나 "치료 목적으로 병원에 다닌 적은 있지만 프로포폴을 상습적으로 투약한 사실은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BBS 뉴스 전경윤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