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성 접대 의혹 사건을 재조사하고 있는 대검찰청 진상조사단이 의혹 당사자인 김 전 차관을 오늘 오후 소환 조사합니다..

대검찰청 진상조사단은 오늘 오후 3시 조사단이 위치한 서울동부지검으로 김 전 차관을 소환해 조사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진상조사단은 강제 조사할 권한이 없어 김 전 차관이 소환에 응할지는 불투명합니다.

김 전 차관은 건설업자 윤중천 씨로부터 강원도 원주의 별장에서 성접대를 받았다는 의혹을 받아 지난 2013년 경찰 수사를 받았고 경찰은 성폭행 혐의를 적용해 김 전 차관을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습니다.

하지만 검찰은 증거가 없다는 등의 이유로 김 전 차관에 대해 무혐의 처분을 내렸습니다.

진상조사단은 또  윤씨의 별장에 전·현직 군장성들이 드나들었다는 기무사령부의 첩보가 존재한다는 의혹과 관련해서도 진상파악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김 전 차관은 며칠 전 소환 요청을 받았지만 아직 별다른 답을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 전 차관은 2013년 경찰수사 과정에서 소환 조사에 불응하고 이후 검찰에서 한 차례 비공개 소환돼 조사를 받았지만, 의미 있는 진술을 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집니다.

 

김 전 차관은 2013년 건설업자 윤 모 씨의 강원도 원주 별장에서 성 접대를 받은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았습니다.

 

당시 김 전 차관은 의혹을 강하게 부인하면서 취임 엿새 만에 차관직을 사퇴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