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BBS ‘아침저널 제주입니다’ - 제주도정 소식

● 출 연 : 신효섭 제주도 공보관실 주무관

● 진 행 : 황민호 기자

● 2019년 3월 12일 제주BBS ‘아침저널 제주입니다’

(제주FM 94.9MHz 서귀포FM 100.5MHz)

● 코너명 : 제주도정 소식

[황민호]매주 화요일에는 도민들을 위해 마련된 각종 행사와 실속있는 알짜 정보를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늘도 제주특별자치도청 공보관실 신효섭주무관 함께 했습니다. 네, 제주특별자치도청 공보관실에 신효섭 주무관입니다.

[신효섭]제주시에서 뮤지컬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제주시 문화예술과에서 뮤지컬 분야에 소질이 있는 분들을 선발하여 연기, 보컬, 안무 3개 과목에 대해 강의를 진행합니다.

접수기간은 이번달 3월 29일 금요일까지이구요. 운영기간은 4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강의를 진행합니다.

수강생에 대해서는 특전도 주어집니다.

수료자 대상 발표회를 개최하고, 성적 우수자에 대해서는 뮤지컬 만덕 공연시 출연진으로 추천합니다.

또한, 유명 뮤지컬 공연 관람 등 문화예술 행사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도 제공합니다.

서귀포시에서 여성대학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서귀포시에 거주하고 계시는 여성 100분을 선착순으로 모집합니다. 

교육기간은 4월 2일부터 9월 10일까지이고, 매주 화요일 오후 일곱시부터 아홉시까지 진행됩니다.

교육장소는 서귀포시청 별관 문화강좌실에서 열리고요, 교육내용은 리더십 제주역사·문화, 성인지감수성, 현장학습 체험 등입니다. 신청접수 방법은 직접 방문 또는 팩스로 신청 가능합니다. 팩스번호는 760-2449번입니다.

수강료는 무료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여성가족과로 문의바랍니다. 760-2444번입니다.

서귀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아빠들을 위한 좋은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아빠와 함께하는 쿠킹데이라는 프로그램인데요. 자녀와 아빠가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총 28명 14가족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아주 인기가 많은 듯 합니다.

3월 5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하고 있는데 어제 제가 건강가정지원센터로 전화를 해보니까 이미 마감이 되었고 대기만 11명이라고 하더라구요,

다음은 도 소식입니다. 저소득층 암환자 의료비를 지원합니다.

의료급여수급권자, 건강보험가입자등 50% 이하 도민 중에 암을 진단받으신 분들에게 최대 220만원을 지원합니다.

별도의 신청기간은 없고 인근 보건소로 문의하시면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19년도 상반기 지역농어촌진흥기금 융자지원 신청을 오는 3월 25일까지 접수하고 있습니다.

총 융자규모는 총 1천800억원 이구요. 융자금의 이율은 0.9%입니다. 융자는 운전자금과 시설자금으로 나뉘는데 운전자금은 2년 이내에 상환 시설자금은 3년 거치 5년 균분 상환 또한 월동채소 자율감축농가와 요즘 가격하락으로 힘든 제주광어 양식어가에 대해서는 특별 경영자금을 지원합니다.

양식어가인 경우 현재 융자금을 대출받은 어가에 대하여 한도 외 추가 특별융자를 해드립니다.

2019년도 고용우수기업 인증제 참여기업을 모집합니다. 

제주도는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 등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하기위해 다음달 10일까지 2019년도 고용우수기업 인증제 참여기업을 모집합니다.

올해 인증하는 고용우수기업은 자년 9개사에서는 15개사로 대폭 확대했으며, 신규 인증기업에는 근로환경개선비 2천만원을 지원합니다.

재인증 기업도 올해부터 5백만원을 지원합니다.

신청 자격은 도내에 본사 및 주공장이 소재하면서 2년 이상 상시근로자수가 5인 이상인 기업을 대상으로 합니다. 또 최근 2년간 고용증가율 10% 이상이면서 증가인원 5명 이상이어야 합니다.

고용우수기업 인증을 신청하고자 하는 기업은 경제통상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자격기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경제통상진흥원 805-3381로 문의바랍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