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의경 신임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사진=청와대]

식품의약품안전처장에 이의경 성균관대 교수가 임명됐습니다.

이 처장은 서울 출신으로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 1990년 미국 아이오와대학교 대학원에서 약학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신임 이 처장은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보건의료연구실장을 거쳐 2006년부터 숙명여자대학교 약학대학 교수를 지냈고 2012년 성균관대 교수로 근무해 왔습니다.

이 신임 처장은 "국민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식품과 의약품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국내 식품·의약품과 화장품이 국제 무대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산업 관련 정책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서울(57) ▲ 서울 계성여고 ▲ 서울대 약학과 학·석사 ▲ 미국 아이오와대 약학박사 ▲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보건의료연구실장 ▲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 회장 ▲ 숙명여자대학교 임상약학대학원 교수 ▲ 성균관대학교 제약산업학과 교수

한편 오늘 오후 퇴임한 류영진 식약처장은 퇴임사에서 “취임 이후 국민의 시각에서 식품·의약품 안전정책의 선진화를 위해 혁신적 변화를 추진해 왔다”며 “앞으로 식약처는 ‘혁신적 포용국가’라는 우리 정부의 위대한 비전을 식품·의약품 분야에서 실현하기 위해 변화하는 환경에 선제적으로 적극 대응하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적극 행정을 실현하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구체적인 성과를 창출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