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일 칠곡군을 찾은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백선기 칠곡군수로부터 호국평화 관광벨트 조성 사업 현황을 듣고 있다. 경북도 제공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연일 찾아가는 현장 소통 간담회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 도지사는 오늘(7일) 칠곡군 석적읍에 있는 호국평화기념관에서 현장 소통 간담회를 갖고, 한반도 평화의 상징으로 기억되는 호국평화 관광벨트 조성을 주문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백선기 칠곡군수와 이재호 칠곡군의회 의장, 곽경호·김시환 도의원, 칠곡군 기관·사회단체장과 주민대표 등 2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이 도지사는 또 호국평화기념관 3층 야외 전망대에서 칠곡군 관계자로부터 호국평화 관광벨트 사업현장에 대한 현재까지의 추진상황을 듣고, 현장도 둘러 봤습니다.

이철우 도지사가 7일 칠곡군 석적읍에 있는 호국평화기념관에서 열린 현장 소통 간담회에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북도 제공

이어 왜관읍에 있는 청년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인 ㈜화신정공을 찾아 스마트팩토리 현장을 살펴보고, 기업대표와 경제단체인, 청년근로자들을 만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을 청취했습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위기를 기회로 만든 낙동강 방어선 전투의 현장인 칠곡군에서 도민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며 “현장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을 반영해 청년이 돌아올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