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 앵커 >

청와대가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은 올해 4월 11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려했지만 부정적 의견이 있어 사실상 접기로 했습니다.

찬성하는 여론은 많았지만 중소기업이나 자영업자는 쉬지 못하고 '워킹 맘'은 아이 돌봄 문제가 불거진다는 우려에섭니다.

김호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일인 4월11일의 임시공휴일 지정이 불투명해졌습니다.

정부는 올해 100주년을 맞아 임시공휴일을 검토했지만 최근 국무위원들의 의견을 받은 결과 반대 의견이 다수로 나타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우선 워킹맘의 문제가 떠올랐습니다.

어린이집과 유치원, 학교 등이 쉬게돼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겁니다.

기업계에서는 휴일에 따른 생산성 저하가 우려된다는 점도 반대 이유로 제시됐습니다.

더구나 중소기업과 자영업자들은 쉬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 '상대적 박탈감' 문제도 불거졌습니다. 

고민정 청와대 부대변인은 오늘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 메시지에서 "공휴일로 지정하더라도 모두가 쉬지 못할 가능성이 있고, 아이들 돌봄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의견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현재 검토 중인 사안이며, 최종 확정된 것은 아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임시공휴일 지정을 찬성하는 의견이 많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변수이기 때문입니다.

앞서 한 여론조사기관이 전국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임시공휴일 지정에 대한 찬성이 절반을 넘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4월11일 임시공휴일 지정은 사실상 어려워진 가운데 정부가 여론의 눈치를 볼 지 주목됩니다.

BBS NEWS 김호준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