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정치권이 한국유치원총연합회 '한유총'이 개학 연기를 철회해 다행이라면서도 원인과 향후 대책에 대해서는 엇갈린 입장을 내놨습니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자진철회했지만 아이들을 볼모 삼아 겁박한 불법행위는 책임져야 한다"면서 특히 "과격 소수 강경파에 대해선 관련 법에 따라 엄중 처벌해야 한다"고 단호한 조치를 예고했습니다. 

반면 자유한국당은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투쟁은 옳지 못하지만, 모든 문제는 정부가 자초했다고 강조했습니다.

김한표 한국당 교육위원회 간사는 "유치원 전체를 비리집단으로 몰아간 정부의 감정적 태도가 유치원 대란을 일으킨 주원인"이라면서 "정부가 강압정책을 그만두고 대화와 설득을 해야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원내 3당인 바른미래당은 거대 양당의 정쟁에 자신들이 제안한 유치원 3법' 중재안이 논의되지 않고 있다며 민주당과 한국당 모두를 비판했습니다.

임재훈 교육위 간사는 "민주당은 공허한 구정치를 즉각 중단하고, 한국당도 묻지마식 발목잡기 정치를 즉각 중단해 국회 차원의 대책을 마련하자"고 촉구했습니다. 

정의당은 "한유총이 진정으로 사과하는 길은 조건 없이 에듀파인 수용 입장을 밝히는 것"이라면서 "서울시교육청의 설립허가 취소 결정은 번복없이 진행돼야 한다"고 압박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