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5일 오후 경남 창원시 진해구 해군사관학교에서 열린 제73기 졸업 및 임관식에서 해병대 김보현 소위에게 계급장을 달아주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우리가 의지를 갖고 한결같이 평화를 추구한다면 한반도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는 반드시 온다"면서 "평화경제의 시대가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 경남 창원 해군사관학교 연병장에서 열린 제73기 해군사관생도 졸업·임관식 축사를 통해 "남북 간 만남으로 한반도의 바다·땅·하늘에서 총성이 사라졌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의 사관학교 임관식 참석은 지난해 육군사관학교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특히 문 대통령은 "해양력의 쇠티가 국력의 쇠퇴로, 나아가 아픈 역사로 이어졌던 지난날을 성찰하며 절치부심하지 않으면 안된다"며 "해군에게 많은 역할이 주어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우리가 강한 해양력을 바탕으로 우리의 바다를 지키고 대양으로 나아갈 수 있을 때 비로소 강한 국가가 될 것"이라며 "우리 앞에 펼쳐질 새로운 시대의 해군은 선배들이 가보지 못한 바다, 북극항로를 개척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와 함께 소위로 임관한 해사 73기 생도들에게 "가끔은 지도를 뒤집어 한반도의 눈앞에 열린 광활한 해양을 보기 바라고 새로운 시대, 새로운 기회 앞에서 거침없이 오대양 육대주를 누비며 마음껏 꿈꾸고, 막강 해군의 기개를 떨쳐주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