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 손혜원 의원의 부동산 투기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오늘 대전 문화재청과 목포시청을 압수수색했습니다.

검찰은 확보한 자료들을 바탕으로 손 의원이 문화재 지정 과정에 개입했는지, 또 정보를 미리 취득한 뒤 부동산을 매입했는지 여부에 대해 집중 수사할 계획입니다.

조윤정 기잡니다.

 

무소속 손혜원 의원의 부동산 투기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문화재청과 목포시청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습니다.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는 오늘 오전 대전 문화재청 근대문화재과와 전남 목포시청에 각각 수사 인력을 보내 투기 의혹과 관련된 서류 등을 확보 중입니다.

검찰 관계자는 문화재청과 목포시청의 자료들은 임의제출을 받을 수 없어 압수수색을 통해 자료를 확보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검찰은 확보한 자료들을 분석해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여당 간사였던 손 의원이 문화재 지정 과정에 개입했는지. 문화재 관련 정보를 미리 취득해 건물을 매입했는지 여부에 대해 집중적으로 살필 계획입니다.

손혜원 의원은 전남 목포시에 위치한 문화재 거리가 문화재로 지정되기 전, 친척과 보좌관의 가족명의로 거리 일대 건물들을 사들여 이익을 얻었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이후 자유연대 등 여러 시민단체들은 손 의원을 직권남용과 공무상 비밀누설 등 혐의로 고발해 진실 규명의 공은 검찰로 넘어갔습니다.

하지만 손 의원 측은 해당 사실을 강력 부인하면서 지난 12일 의혹을 보도한 언론사 기자들을 상대로 허위사실 적시와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하는 등 팽팽하게 맞서고 있습니다.

당초 손 의원은 서울중앙지검에 고소장을 제출했지만, 중앙지검이 어제 해당 사건을 남부지검으로 이첩함에 따라, 앞으로 손 의원과 관련된 사건들은 모두 남부지검에서 담당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BBS뉴스 조윤정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