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자유한국당이 '5.18 망언' 의원 가운데 이종명 의원만 제명하고, 김진태·김순례 의원은 징계를 유예하기로 하면서 파문이 가라앉지 않고 있습니다.

여야 4당은 소속 의원 140여명과 함께 긴급 토론회를 공동 주최하며 세 의원의 국회 퇴출을 압박하고 있습니다. 

김연교 기자의 보도입니다. 

 

자유한국당이 '5.18' 모독 파문을 빚은 김진태, 이종명, 김순례 의원에 대한 징계 여부를 발표했지만, 여야 4당의 압박은 더욱 거세지고 있습니다. 

세 의원에 대한 국회 차원의 의원직 제명을 위해 여야 4당이 끝까지 공조하겠다는 입장입니다.  

4당 의원 백 사십삼명은 오늘 오전 5.18 망언 관련 긴급토론회를 공동 주최하고 일부 정치인들과 극우세력의 역사 왜곡을 막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는 "당권이 아무리 중요해도 가려야 할 말이 있다"면서 "한국당이 민주주의를 전면으로 부정하는 것을 놔둘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국회 윤리특별위원회는 다음 주 여야 간사 회동을 갖고 세 의원에 대한 징계 여부를 논의합니다.

이와 함께 여야 4당이 추진하고 있는 '5.18 왜곡 금지 법안' 발의도 속도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당 지도부의 징계 조치를 두고 당 내부에서도 비판의 목소리가 새어나오고 있습니다.

지도부가 전당대회 파행을 막기 위해 소극적으로 대처하면서 오히려 국민적 공분만 키웠다는 겁니다.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당 안팎의 비판에 대해 "김진태, 김순례 의원에 대한 징계 유예는 당규에 따른 조치"라며 "제1야당인 공당을 보고 당규를 무시하라는 건 도가 지나치다"고 반박했습니다.

BBS 뉴스 김연교 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