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센텀2지구 개발 사업과 관련해 특혜 개발이라는 비판과 함께 풍산 노동자 해고 문제 등으로 사업 추진이 매끄럽지 않은 상황에서 해운대구청 주도로 제 2센텀산업단지 조속 건립 촉구를 위한 주민 중심 추진위원회 구성을 추진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민주노총은 해운대구청이 센텀 2지구 문제점을 해결해야할 당사자임에도 불구하고 주민조직을 동원해 개발을 밀어붙이겠다는 현 상황에 대해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부산 센텀2지구 개발 사업 추진으로 피해를 입은 풍산 노동자들, 부산시의회 등과 함께 고용문제 등 각종 논란에 해결책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이었다며 해운대구청의 행태를 비판했습니다.

해운대구청은 주민대표 40 여명이 참여하는 제2센텀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한 주민 중심 추진위원회를 이번 달 안에 구성한다는 목표로 일을 진행했습니다.

해운대구청은 해운대구민 1만명 서명운동과 범구민 촉구 결의대회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해 사업 추진이 매끄럽지 않은 제 2센텀지구 개발을 조속히 추진해 나갈 계획도 세웠습니다.

지난해 김종원 부산도시공사 사장은 “센텀2지구는 센텀시티와는 달라 산업용지가 59%에 이른다”면서도 “우려되는 부분은 종합적으로 검토하겠다”고 각종 논란에 대해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