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중심 건강한 경남' 비전 제시...12일 지역보건의료 심의위원회 의결

경상남도가 향후 4년간 도정을 이끌어갈 보건의료분야 청사진인 ‘중장기 보건의료 종합계획’을 마련해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 경남도는 12일 도정회의실에서 지역보건의료 심의위원회(사진)를 열고, '제7기(2019~2022년) 경상남도 지역보건의료계획’과 ‘1차 연도(2019년) 시행계획’에 관한 사항을 심의, 의결했습니다.

이번 종합계획은 '언제 어디서나 두루 누리는 사람 중심 건강한 경남'이라는 비전 아래 '보건의료 전달체계 공공성 강화를 통한 의료접근성 향상', '지역사회 기반 예방적 보건의료 강화', '분야 간 연계·협력을 통한 통합적 보건의료체계 구축' 이라는 3가지 정책전략과 9가지 실천과제를 담고 있습니다.

주요내용으로는 지역 간 의료격차 해소를 위해 의료취약지 거점 공공병원을 확충하고, 권역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유치를 추진합니다.

또한, 응급의료, 감염병 등 필수의료서비스 제공체계 구축을 위해 경남권역 외상센터를 지정 운영합니다.

아울러 통합적 보건의료체계 구축을 위해 지역 내에서 국립대학병원을 중심으로 자체완결적인 필수의료서비스가 제공되는 3개(중, 동, 서부) 권역별 통합의료벨트 구축과 경상남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도 설치, 운영합니다.

경남도는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과 2019년 시행계획 최종안을 도의회에 보고하고, 2월말까지 보건복지부에 제출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