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BBS ‘아침저널 제주, 이선화입니다’ - 제주도정 소식

● 출 연 : 신효섭 제주도 공보관실 주무관

● 진 행 : 이선화 앵커

● 2019년 02월 12일 제주BBS ‘아침저널 제주, 이선화입니다’

(제주FM 94.9MHz 서귀포FM 100.5MHz)

● 코너명 : 제주도정 소식

[이선화] 네, 제주특별자치도청 공보관실에 신효섭 주무관입니다. 오늘도 도민여러분들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제주도의 각종 행사와 정보들을 가지고 왔습니다.

[신효섭]좋은 강연이 있어 먼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다음주 토요일 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 행복특강이 개최됩니다.

‘아프니까 청춘이다’의 저자 김난도 교수가 행복특강을 진행합니다. 정확한 일시는 23일 14시

김난도 교수는 2019년 기해년의 소비 트렌드 기워드로 10개 트렌드의 영문 앞 글자를 조합한 돼지꿈 (piggy Dream)을 제시하고, 세포마켓, 밀레니얼 가족, 필 환경 등의 키워드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낼 계획입니다.

강의에 참여할 수 있는 인원은 400명입니다. 중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신청접수를 어제부터 받고 있는데, 선착순 접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셔야 할 듯 합니다.

신청접수는 전화로 진행되고 있는데요, 설문대여성문화센터 문화기획팀 710-4243번으로 전화 주시면 됩니다.

어제 제가 부서에 확인해보니까 아직 신청 인원이 200여명이 안됐다고 합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미리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새해에는 많은 분들이 금연결심을 하시는데요, 제주도가 금연결심이 실제로 이뤄지도록 도와드립니다.

제주금연지원센터에서는 4박5일 과정으로 전문치료형 금연캠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금연캠프는 중증 고도흡연자를 대상으로 금연을 체계적으로 접근해 끊을 수 있도록 하는데요

연간 총 24회에 걸쳐 운영됩니다.

금연 캠프 수료 후에도 6개월간 개인별 맞춤 금연상담, 약물처방 안내 스트레스 관리 및 금연보조제를 제공합니다.

또 금연유지 평가 후에 최종 금연이 확인되면 금연 기념품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금연지원센터 758-9030번이나 금연상담전화 544-9030으로 전화주시면 됩니다.

초,중학교 입학생 필수예방접종 사항을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학생들의 감염병 예방과 건강보호를 위해 ‘초‧중학교 입학생 예방접종 확인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입학생은 4종, 중학생 입학생은 2종인데요, 부모님께서는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 또는 스마트폰 앱에서도 예방접종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건소에서도 확인 가능하니

아직까지 완료하지 않은 접종이 있는 경우에는 보건소나 지정 의료기관에서 입학 전까지 접종을 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인근 보건소로 문의 바랍니다.

[이선화]네, 오늘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