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경제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이 혁신·벤처와 유니콘 기업인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간담회를 갖고 혁신 창업이 활발해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 본관에서 열린 '혁신벤처기업인 간담회' 모두발언에서 "정부는 혁신적 포용국가를 약속하면서 성장의 주된 동력을 혁신성장에서 찾고 있다."며 "그렇게 하려면 여러가지 혁신과 함께 특히 창업의 생태계가 활발해질 필요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이를 위해 정부는 많은 정책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성과도 나타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언급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자료를 보면 지난해 한 해 신설법인 수가 10만개를 돌파했는데, 이는 사상 최다 수치며 벤처투자액도 3조4천억원으로, 전년보다 44% 늘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고, 매출액이 천억원을 넘은 벤처기업의 수도 6백개 이상으로 늘었다"며 "중소기업 수출액이나 수출에 참여한 중소기업 수 모두 사상 최고"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유니콘 기업의 수도 현재 6개인데, 이 밖에도 5개 기업 정도는 유니콘 기업으로 올라설 수 있는 '잠재적 유니콘 기업'으로 보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다만 문 대통령은 "기업을 창업해 성장시켜 보고, 창업가들의 멘토 역할을 할 수 있는 여러분이 보기에는 부족하고 아쉬운 부분이 없지 않을 것"이라며 "그런 점을 생생하게 들려주면 혁신성장을 추구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당부했습니다.

오늘 간담회에는 이해진 네이버 글로벌투자책임자와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1세대 벤처기업인들과 김범석 쿠팡 대표,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대표 등 한국형 유니콘 기업 경영인들이 참석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