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드루킹 댓글 조작 관련 김경수 경남지사의 구속을 놓고 여야의 공방이 가열되고 있습니다.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대통령이 답을 해야 할 때라며 청와대를 찾았고,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양승태 적폐사단’의 조직적 저항이라며 맞섰습니다. 

최선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취임 후 첫 장외투쟁 장소로 청와대를 선택했습니다. 

나 원내대표는 오늘 청와대 앞 분수대에서 가진 긴급의원총회에서 김경수 지사의 1심 판결에 대해 “문재인 정권이 태생부터 조작정권, 위선정권이 아니었냐는 의심이 든다”고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나 원내대표는 “이제는 문 대통령이 댓글조작에 대해 알고 있었는지 여부에 대해 답해야 한다”면서 김태우 전 수사관과 손혜원 의원의 의혹 등에 대해서도 해명을 촉구했습니다. 

한국당이 청와대를 찾은 것은 댓글 조작의 주범 ‘드루킹’ 김동원 씨가 김경수 지사에게 센다이 총영사 자리를 요구하는 과정에 백원우 전 민정비서관이 관여한 사실을 두고 검찰 수사를 압박하기 위한 의도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당시 허익범 특검은 백 전 비서관이 드루킹 김 씨와 직접 만나 면담한 사실을 밝혔지만, 직권남용은 특검의 수사대상이 아니라며 관련 내용을 서울중앙지검에 넘겼습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인 여상규 의원은 “대통령을 재임 중에 소추할 수는 없지만 수사는 할 수 있다는 학설이 있다”면서 특검 수사도 요구했습니다. 

반면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판결의 후폭풍이 대선 불복 움직임으로 번지는 것을 막기 위해 총력을 기울였습니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여전히 사법부 요직을 장악하고 있는 양승태 적폐사단이 조직적 저항을 벌이고 있다"면서 “촛불로 이뤄낸 탄핵을 부정하려는 시도에 단호히 맞서겠다”고 주장했습니다.

국회에서 BBS뉴스 최선호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