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댓글 조작’ 공모 혐의로 법정구속된 김경수 경남지사를 놓고 여야의 공방이 가열되고 있습니다.

‘양승태 적폐사단’의 조직적 저항이라는 여당의 주장에, 야권은 대선 정당성이 의심된다며 청와대를 겨냥하고 있습니다. 

최선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김경수 경남지사의 이른바 ‘드루킹 댓글 조작’ 공모 혐의를 인정한 1심 판결을 두고 정국이 얼어붙고 있습니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여전히 사법부 요직을 장악하고 있는 양승태 적폐사단이 조직적 저항을 벌이고 있다"며 소리를 높였습니다. 

특히 “촛불로 이뤄낸 탄핵을 부정하려는 시도에 단호히 맞서겠다”며 이번 판결이 대선 불복 움직임으로 번지는 것을 막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자유한국당은 여당이 불리한 상황은 모두 적폐로 몰고 있다면서 청와대로 타깃을 옮기고 있습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민주당의 반응을 적반하장식 대응으로 일축하면서, 이제는 문재인 대통령에게 물어야 할 때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김태우 전 수사관과 손혜원 의원에 이어 김경수 지사 건에 대해서도 진실을 밝히는 것이 야당의 기본적 책무”라고 강조했습니다. 

나 원내대표는 그동안 대여투쟁이 약했다는 일각의 의견을 의식한 듯 청와대 앞에서 긴급의원총회를 열어 원내대표 취임 후 첫 장외투쟁을 시작했습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인 여상규 한국당 의원도 “대통령을 재임 중에 소추할 수는 없지만 수사는 할 수 있다는 의견이 있다”면서 대통령의 영향력이 미치지 않는 특검 수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국회에서 BBS뉴스 최선호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