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생 극복, 사찰 관광자원화 등 논의

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대구.경북지역 조계종 5개 교구본사 주지 스님들이 오늘(30일) 경북도청을 방문해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경북지역 조계종 5개 교구본사 주지스님들이 30일 경북도청 접견실에서 환담을 나누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이달희 정무실장, 은해사 주지 돈관스님, 불국사 주지 종우스님, 이철우 경북도지사, 직지사 주지 법보스님, 동화사 주지 효광스님, 고운사 주지 자현스님. 경북도 제공

BBS대구불교방송 운영위원장인 팔공총림 동화사 주지 효광스님과 직지사 주지 법보스님, 은해사 주지 돈관스님, 불국사 주지 종우스님, 고운사 주지 자현스님은 이 도지사와 저출생 극복과 관광활성화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접무실에 있는 스탠딩 결재용 탁자를 조게종 5개 교구본사 주지스님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경북도 제공

이철우 도지사는 청년일자리와 기업유치, 관광산업 활성화에 대해 설명하고 사찰이 관광자원화 될 수 있도록 예산에 적극 반영하겠다는 뜻을 피력했습니다.

스님들은 좋은 아이가 태어나 훌륭한 인물이 나올 수 있는 태교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저출생 극복을 위해 아이 둘 갖기 운동이 확산되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경북도 잡아센터에서 오찬을 하기 전 경북지역 조계종 5개 교구본사 주지스님들과 도청 실국 간부공무원이 인사를 하고 있다. BBS불교방송 김종렬기자

간담회 후 스님들은 이 도지사와 경북도 잡아센터로 이동해 오찬을 가지며 경북도정 주요현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이 자리에는 윤종진 행정부지사와 전우헌 경제부지사, 이달희 정무실장, 김병삼 자치행정국장, 한만수 문화관광체육국장, 실국 간부공무원, 경북도청불자회 임원 등이 함께 했습니다.

30일 경북도 잡아센터 앞에서 이철우 경북도지사, 조계종 5개 교구본사 주지스님,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BBS불교방송 김종렬기자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