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정부는 설 연휴 기간 동안 감염병 집단발생에 대비해 전국 보건기관과 24시간 비상방역대응체계 운영과 함께 감염병 발생 상황을 모니터링하기로 했습니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이 오늘 정부서울청사 별관 브리핑룸에서 설 연휴 홍역 등 국내외 감염병과 관련한 브리핑을 가졌다.

질병관리본부는 오늘 정부서울청사 별관 브리핑룸에서 설 연휴 홍역 등 국내외 감염병과 관련한 브리핑을 갖고 이같이 밝혔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설 연휴 기간에 가족, 친지 방문과 국내외 여행 증가에 따라 감염병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설 연휴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또 명절에 친지간 음식 공동 섭취와 식품 관리 소홀, 사람간 접촉 증가로 인한 노로바이러스 등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과 인플루엔자 등에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특히 해외 여행시에는 홍역과 세균성 이질, 말라리아 등 모기매개 감염병, 메르스(MERS) 등에 주의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홍역은 아시아와 유럽에서 2017년 이후 환자 발생이 증가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는 지난해 12월 이후 지금까지 40명의 환자가 발생했습니다.

또,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에서 뎅기열이 급증하고, 지카바이러스 감염증 발생과 함께 아시아와 아프리카 국가에서 말라리아 유입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설사, 발진, 발열, 기침 등 감염병 의심증상이 발생하면 질병관리본부 콜센터로 연락해 상담을 받거나, 호흡기 증상으로 의료기관을 방문할 경우 가급적 마스크를 착용하고 의료진에게 해외여행력을 반드시 알릴 것을 당부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