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는 자유한국당 여의도연구원의 대통령 일정 분석에 대해 매우 유감스러운 일이라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서면 논평을 통해 "최근 한국당 부설 여의도연구원이 내놓은 대통령 일정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은 정치적 주장을 위한 사실 왜곡과 자의적 해석에 지나지 않다"며 "사실 왜곡에 기초해 국가원수와 행정수반의 일정까지 정쟁의 수단으로 삼는 이러한 행위는 정치적 상식과 도의에 맞지 않는 매우 유감스러운 일"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문재인 정부는 과거 정부에서 상당수 비공개였던 대면보고, 접견 등의 일정을 원칙과 기준에 따라 공개해 왔다"며 "공개된 일정을 악용하거나 정치적으로 이용해서는 안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특히 김 대변인은 "공당의 연구소가 사실상 가짜뉴스의 생산지가 되어버린 꼴'이라면서 "여의도연구원의 왜곡발표를 근거로 잘못된 기사가 생산되고 이것이 다시 정쟁으로 확대되는 것은 심히 유감스러운 일"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현재 대통령의 일정은 역대 어느 정부 보다 양적 질적 모든 측면에서 발전하고 있다. 경제 민생 행보, 지역 활력, 각계각층과의 소통, 정책현장, 한반도 평화, 순방 등 수많은 일정을 소화하고 있으며 이는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국민들께서 잘 알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