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BBS ‘아침저널 제주, 이선화입니다’ - 제주도정 소식

● 출 연 : 신효섭 제주도 공보관실 주무관

● 진 행 : 이선화 앵커

● 2019년 01월 22일 제주BBS ‘아침저널 제주, 이선화입니다’

(제주FM 94.9MHz 서귀포FM 100.5MHz)

● 코너명 : 제주도정 소식

[이선화] 매주 화요일에는 도민들을 위해 마련된 각종 행사와 실속 있는 알짜 정보를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늘도 제주특별자치도청 공보관실 신효섭주무관 함께 했습니다.

[신효섭] 네, 제주특별자치도청 공보관실에 신효섭 주무관입니다. 제주시 소식부터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제주시 평생학습관에서는 제1기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모집기간은 1월 30일까지입니다, 모집대상은 제주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강좌 운영기간은 2월 25일부터 6월 14일까지이고, 프로그램과정은 은 직업능력교육, 문화예술교육, 인문교양교육 세 분야로 나뉘고 총 35 개 과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강좌는 총 15강 각 2시간씩 총 30시간으로 진행됩니다. 수강료가 일부 있습니다. 각 강좌마다 37,500원입니다. 다만, 국민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제주4•3희생자 및 유족, 다자녀가정, 다문화가족 등은 수강료가 전액 면제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평생학습관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전화번호는 728-8684입니다.

신구간 중고물품 나눔장터를 운영합니다. 오는 토요일 26일 10시부터 제주시 종합경기장 야구장 동쪽에서 중고물품 나눔장터를 운영합니다. 중고물품은 미리 기증받은 제품입니다. 주료 가구, 가전제품, 의류 등 재사용 가능한 물픔, 중고물품 나눔장터가 인기가 꽤 좋은 듯 합니다. 구매순서를 추첨으로 운영한답니다. 행사 당일 날 순서번호표 배부 및 추첨이 이뤄집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토요일 날 종합경기장을 방문해주세요.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생활환경과로 문의바랍니다. 전화번호는 728-3182입니다.

서귀포시에는 건강 3·6·9프로그램을 연중 모집합니다. 프로그램 내용은 무료 비만도를 측정해드리고 건강·영양상담, 올바른 운동방법을 지도해 준다고 합니다. 또, 보건소 운영 각종 프로그램에 우선 참여기회를 제공합니다. 신청은 서귀포보건소를 직접 방문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 보건소로 연락주세요. 전화번호는 760-6090입니다.

어르신 대상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하고 있습니다.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께서는 가까운 보건소나 보건지소로 가시면 언제든지 접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만 65세 이후에 이미 받으신 분들은 무료접종에서 제외됩니다. 만65세 이전에 접종을 받으셨던 적이 있던 분들은 최소 5년이 지난 경우 1회에 한해 접종을 지원하니 참고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보건소나 보건지소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이선화] 네, 오늘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