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2/5) 연휴를 열흘 가량 앞두고해 예비비와 특별교부세가 처음으로 지원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이 추진됩니다.

정부는 오늘(22일) 국무회의를 통해 '설 민생안정대책'을 최종 확정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을 중심으로 9백억원 수준의 예비비와 특별교부세를 처음으로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과 지역사랑 상품권을 지난해 보다 1.6배 늘린 5천 750억원 규모로 확대 판매하기로 했습니다.

이어 기존 조달공사 대금과 하도급 대금 등을 포함해 일자리 안정자금과 중소-영세법인의 과다납부 법인세 등도 당초 일정 보다 앞당겨 다음달 2일 조기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설 명절 자금 지원을 5조 5천우건으로 확대하고, 복권기금을 통한 소외계층 지원비 4천 4백억원을 늦어도 다음달 안으로 조기 집행하기로 했습니다.

 

설 명절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사과와 배, 쇠고기와 조기 등 15개 주요 성수품을 최고 2.8배 확대 공급하고, 직거래 장터를 지난해 보다 35개 많은 2천 644개 확대 개설하기로 했습니다.

이와함께 설 명절 기간 안전 확보를 위해 과거 사고유형과 구역 등을 면밀히 분석해 교통과 화재, 가스-전기, 산업재해 등 4대 분야별 위험요인에 대해 특별 사전점검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