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의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한 야당의 공세가 더욱 거세지고 있습니다. 

자유한국당은 손 의원이 평범한 초선 의원의 영향력을 넘었다면서, 관련 상임위인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집을 촉구했습니다.

손혜원 의원도 검찰수사를 자청하며 적극적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최선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손혜원 의원의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해 “평범한 초선 의원의 영향력을 넘어서는 일이 벌어졌다”고 강조했습니다.

문화재청을 관장하는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간사의 지위를 계획적으로 활용했고, 일정 구역 전체가 문화재로 지정되는 일도 유례가 없다고 판단한 겁니다.

나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았고 청와대는 매우 과민한 반응을 보였다"면서 "민주당은 진상을 밝히기 위한 상임위 소집에 협조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송언석 의원은 “목포 근대문화 지원 관련 예산 7억원이 지난 2017년 예산 심사에서 ‘쪽지예산’으로 반영됐다”며 의혹을 추가로 제기했습니다. 

이에 대해 목포가 지역구인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은 "이 사업은 목포시 건의를 받아 2017년말 예산국회에서 반영한 사업"이라며 손 의원과는 무관한 일이라며 선을 그었습니다. 

의혹의 당사자인 손혜원 의원은 검찰수사를 자청하며 야당의 공세에 적극 대응했습니다. 

의혹 제기의 배후에 인근 지역 재개발에 차질이 생긴 반대 세력이 있을 수 있다면서 , 재개발 조합과 건설사, 의혹을 처음 보도한 방송사도 함께 수사를 받아야 한다는 조건을 내걸었습니다. 

앞서 민주당은 지도부는 격론 끝에 손 의원의 입장을 수용해 추가적인 조치를 하지 않고 문체위 간사직도 그대로 유지시키기로 결정했습니다. 

국회에서 BBS뉴스 최선호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