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이 제기된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을 둘러싼 공방이 커지고 있습니다. 

손 의원은 "검찰 조사를 요청하겠다"고 나섰고, 야당은 "평범한 초선의원의 영향력을 초월한 일"이라며 공세를 펼쳤습니다. 

김연교 기자의 보도입니다.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은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해 검찰수사를 요청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단, 해당 의혹을 보도한 방송사와 그동안 손 의원이 배후라고 주장 해 온 단체들 모두 검찰조사에 응해야한다는 '조건부' 수사요청입니다.

손 의원은 자신을 향해 '초권력형 비리'라고 말한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에게도 의원직이나 전 재산이라도 걸고 이야기하라고 맞받았습니다. 

민주당 지도부는 격론 끝에 일단 손 의원의 입장을 수용해 추가적인 조치를 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민주당은 긴급 최고위원회의에서 손 의원의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간사직도 그대로 유지하고, 재판 청탁 의혹을 받는 서영교 의원은 원내수석부대표에서 물러나는 것으로 결론 내렸습니다. 

여당의 결정에 대해 야당은 솜방망이 처벌이라며 공세 수위를 한층 강화했습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평범한 초선의원의 영향력을 초월하는 일이 벌어졌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손 의원에 대해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고 셀프 면죄부를 줬는데, 손 의원의 힘이 정말 센 게 아니냐"고 꼬집었습니다. 

야당은 민주당이 상임위원회를 소집해 예산 배정과 문화재 지정 과정을 명확하게 밝혀야한다고 촉구하고 있습니다. 

국회에서 BBS 뉴스 김연교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