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 앵커 >

더불어민주당이 손혜원 의원의 목포 근대문화역사공간 투기 의혹과 서영교 의원의 재판 청탁의혹에 대한 조사 결과를 조만간 발표합니다. 

자유한국당은 손혜원 의원이 영부인 김정숙 여사와 고교 동창인 점을 부각시키며 대대적인 공세에 나섰고, 청와대는 "최소한의 예의를 지켜라"라며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최선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손혜원, 서영교 의원 의혹에 대한 진상조사 결과 발표합니다.    

민주당은 두 의원에 대한 처분을, 징계 대신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간사와 원내수석부대표직을 내려놓는 수준으로 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자유한국당은 공세를 한층 강화하면서, 특히 영부인 김정숙 여사와 손 의원의 친분 관계를 집중 거론했습니다.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손 의원은 친문의 상징이고, 특히 영부인의 친구라는 위세를 얻어 자기 사익을 추구한 게 아니냐는 게 의혹의 본질"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나경원 원내대표도 "손 의원은 김정숙 여사의 숙명여고 동창"이라면서 "이 사건은 단순한 부동산 투기가 아니라 초권력형 비리"라며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정용기 정책위의장은 이번 사건을 김정숙 여사와 손혜원, 서영교 의원의 이름 딴 '김혜교' 사건이라면서, 이 정부가 왜 이렇게 집요하게 사법부 장악에 나섰는지 알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한국당은 오늘 오후 손혜원 의원에 대한 징계안을 국회에 제출했습니다. 

청와대는 한국당이 손 의원과 영부인의 친분을 공세 수단으로 들고 나온 것에 강한 유감을 표했습니다. 

김의겸 대변인은 "정치판이 아무리 혼탁하다 하더라도 지켜야할 최소한의 예의와 선이 있다"면서 "초권력형 비리라는 발상이야말로 초현실적 상상력"이라고 밝혔습니다.

국회에 파견된 판사들이 ‘로비창구’로 활용된다는 비판이 일자 대법원은 올해부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문위원으로 근무할 부장판사를 국회에 보내지 않기로 했습니다.

국회에서 BBS뉴스 최선호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