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더불어민주당이 손혜원 의원 '부동산 투기 의혹'과 서영교 의원 '재판 청탁 논란'으로 곤혹을 치르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당 차원의 진상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김연교 기자의 보도입니다.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과 서영교 의원을 둘러싼 논란이 확산되고있습니다. 

손혜원 의원은 지난해 1.5km 거리 자체가 문화재로 지정된 '목포 문화재 거리' 안에 있는 건물 9채를 지정 1년 5개월 전부터 지인들을 통해 구입했다는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당시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이었던 만큼, 관련 정보를 미리 알고 부동산 투기용으로 건물을 사들였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손 의원은 의혹을 부인하며 "문화재를 지키려는 노력을 투기로 음해하고 있다"는 내용의 보도자료를 통해 조목조목 반박했습니다. 

서영교 의원은 지난 2015년 국회에 파견 나온 판사를 통해 강제추행 미수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지인의 아들에 대한 선처를 부탁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죄명을 형량이 더 낮은 '공연음란죄'로 변경하고, 징역형이 아닌 벌금형을 내려달라고 요청을 한 정황이 임종헌 전 법원행정처장의 추가 기소장에 적시된 겁니다. 

서영교 의원은 청탁을 한 적이 없다고 즉각 반박했지만, 아직까지 제대로 된 해명을 내놓진 못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당 차원에서 진상 조사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사건 경위에 대한 사실 파악과 두 의원의 소명을 우선 들어본 뒤,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조사결과가 나오기 전까지는 서영교 의원의 원내수석부대표직과, 손혜원 의원의 문광위 간사직은, 일단 유지하겠다는 방침입니다.

국회에서 BBS 뉴스 김연교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