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택시 업계와 갈등을 빚었던 카카오가 결국 카풀 서비스의 시범 운영을 중단하자 더불어민주당이 환영한다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민주당은 이제 택시 업계가 응답할 차례라며 ‘사회적 대타협기구’ 참여를 요청했습니다.

국회에서 박준상 기자의 보도입니다.

 

두 차례의 분신과 대규모 집회 등 택시 업계의 격한 반발 속에서 임시로 운영됐던 카카오 ‘카풀 서비스’가 중단됐습니다.

택시 업계가 내건 사회적 대타협기구 참가 조건을 수용한 건데, 민주당은 “대승적 결단을 높이 평가한다”며 환영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택시‧카풀 TF 위원장 전현희 의원의 말입니다.

<인서트1/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회적 대화와 타협을 위해서 대승적 결단을 내린 카카오 모빌리티 측의 결정을 높이 평가합니다. 이제는 택시 업계가 응답할 차례입니다.”  

민주당은 대타협기구를 통해 완전 월급제의 시행과 최저임금 확보 등 택시 기사들의 처우 개선 방안에 관한 대책을 논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역설적이지만 지금이 택시 산업 발전을 도모할 적기라면서 택시 산업과 공유 경제의 상생 방안 마련에 동참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특히 이번 주말까지는 입장을 밝혀달라면서, 다음 주 월요일에는 사회적 대타협기구를 출범시키자고 제안했습니다.
 
앞서 택시업계는 지난해 11월부터 카카오의 ‘카풀 서비스’에 반대하는 대규모 집회를 열고 반발해왔고, 기사 2명이 분신을 하기도 했습니다.

정부와 여당은 ‘공유경제’가 시대적 흐름인 만큼, 사회적 대타협 기구를 통해 상생 방안을 찾자고 제안했지만, 카카오가 카풀 시범 서비스를 이어가면서 분위기는 악화됐습니다.

카카오 측의 이번 시범 서비스 중단 결정이 택시 업계와의 상생으로 이어질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국회에서 BBS뉴스 박준상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