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 앵커 >

체육계 성폭력 파문이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대한체육회가 성폭력 사태에 대해 공식 사과하고 고질적인 성폭력 관행을 뿌리뽑기 위한 근본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성폭력 사건에 대한 조사를 외부 기관에 맡기고 성폭력 가해자는 영구 제명과 함께 국내외 취업을 제한하기로 했습니다.

전경윤 기잡니다.

 

< 기자 >

대한체육회가 최근 잇따라 불거진 체육계 성폭력 문제에 대해 공식 사과하고 재발 방지를 약속했습니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오늘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대한체육회 이사회에 참석해 내부 관계자들이 자정기능을 다하지 못한 것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이기흥 회장은 감내하기 어려운 고통 속에서도 용기를 내준 선수들에게 감사하다면서 앞으로 정부와 긴밀한 협의아래 폭력을 묵인 방조하는 연맹을 퇴출시키겠다고 밝혔습니다.

이기흥/대한체육회장

[정부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성폭력 가해자들을 엄벌하고 근본적인 대책 마련에 나서겠습니다.]

대한체육회는 우선 회원종목 단체의 폭력과 성폭력 관련 사건 조사를 모두 외부 전문 기관에 맡기기로 했습니다. 

성폭력 가해자에 대해서는 영구 제명 조치와 함께 국내외 취업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국가대표 선수촌내 선수관리 시스템을 개선하고 여성 부촌장과 여성 훈련관리관을 채용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선수촌내 인권상담센터를 설치하고 선수 출신 선배들로 구성된 상시 고충상담 창구를 설치할 계획입니다.

이기흥 회장은 앞으로 합숙 위주, 도제식 훈련 방식에 대해서도 근본적인 쇄신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한빙상경기연맹은 국가대표 합숙훈련을 점차 축소하고 훈련단에 여성 지도자와 심리상담사를 포함하겠다고 전했습니다.

BBS 뉴스 전경윤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