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불교계 국제구호단체 지구촌공생회가 캄보디아 현지에서 첫 삽을 뜬 안심 중고등학교 공사가 마무리돼 내일 현지에서 준공식을 갖습니다.

지구촌공생회 이사장 월주스님 등 법인 관계자들과 학교를 후원한 완주 안심사 주지 일연스님, BBS 홍진호 취재기자 등이 준공식 참석을 위해 출국했습니다.

홍진호 기자입니다.

사진출처=불교신문

 

지난해 4월 캄보디아 쓰락까에우에선 지구촌공생회 이사장 월주스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심중고등학교 기공식이 거행됐습니다.

그로부터 9개월

공사가 마무리돼 내일 현지에서 준공식이 거행됩니다.

이 학교는 완주 안심사 주지 일연스님과 신도들이 힘을 모아 후원한 공덕을 기려 안심중고등학교로 명명됐습니다.

안심사 사부대중은 설레는 마음으로 아이들에게 줄 선물을 챙겼습니다.

[일연스님/ 완주 안심사 주지]

“교복하고 책가방 하고 학용품까지 다 하게 됐어요. 너무 좋아요. 마음이...”

머나먼 이국 땅에 안심 중고등학교가 들어선 건 주지스님의 발원에 신도들의 보시가 더해졌기에 가능했습니다.

세수 80대에 현지 구호에 나서는 월주스님의 원력을 보고 발심을 했고, 땡볕에 10km를 걸어서 학교에 다녀야만 하는 아이들을 떠올렸습니다.

[일연스님/ 완주 안심사 주지]

“너무 멀고 뜨거운 땡볕에 중고등학교를 갈 수가 없는 형편이었나 봐요. 학교도 없고 그래서 쓰락까에우다가...”

지구촌공생회는 후원자들과 함께 어제 캄보디아로 출국해 안심중고등학교 준공을 전후해 유치원 개원과 초등학교 기공식 등도 진행합니다.

지구촌공생회 우물파기와 지뢰제거, 교육 지원 사업 등은 현지에서 큰 호응속에 활발하게 펼쳐지고 있습니다.

[덕림스님/ 지구촌공생회 사무처장]

“지구촌공생회가 캄보디아에는 교육지원 사업을 하고 우물파기 사업으로 2400여개가 파 있고 지뢰제거 사업 다음에 학교를 건립해서...

지난 2003년에 창립 돼 불교계를 대표하는 국제구호단체로 성장한 지구촌공생회.

지구촌 이웃나라에 속속 들어서고 있는 교육시설은 척박한 곳에서도 웃움을 잃지않는 아이들의 희망이 되고 있습니다.

BBS NEWS 홍진호입니다.

(영상편집=성광진)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