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BBS ‘아침저널 제주, 이선화입니다’ - 제주도정 소식

● 출 연 : 신효섭 제주도 공보관실 주무관

● 진 행 : 이선화 앵커

● 2019년 01월 15일 제주BBS ‘아침저널 제주, 이선화입니다’

(제주FM 94.9MHz 서귀포FM 100.5MHz)

● 코너명 : 제주도정 소식

[이선화] 알아두면 좋은 실속 생활정보를 전해 드리는 시간이죠, 오늘도 제주특별자치도 공보관실 신효섭주무관 함께 했습니다.

네, 제주특별자치도청 공보관실에 신효섭 주무관입니다.

오늘도 도민여러분들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제주도의 각종 행사와 정보들을 가지고 왔습니다.

 

[신효섭] 서귀포시 평생학습관에서는 2월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모집기간은 1월 29일까지이구요. 모집대상은 만 18세 이상의 서귀포시민입니다.

운영프로그램은 총 일곱 개 과정인데요.

미술심리상담사 초급자격과정, 한식조리기능사 필기, 색소폰 초‧중급, 합창교실 초‧중급, 컴퓨터 기초다지기, 인터넷배우기, 일본어‧중국어‧영어 등입니다.

접수방법은 인터넷 선착순 접수로 하고 있고 일부 수강료가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평생학습관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전화번호는 760-3871입니다.

제주특별자치도에서 학자금 대출이자 전액을 지원합니다.

신청접수기한은 3월 29일까지이고, 도내 주민등록이 되어 있거나 도내 고등학교를 졸업한 대학생이면 대출이자에 대해 전액 지원합니다.

신청방법은 제주도청 홈페이지에서 ‘학자금 대출이자’를 검색하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한후 실제 지원은 2019년 6월중에 이뤄질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도 청년정책담당관 710-3899로 연락바랍니다.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예방시설 설치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신청기간은 오는 25일 까지이구요. 지원 대상은 농가면 관내 농가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피해예방시설 총 설치비의 80%가 지원되며 농가당 최대 300만원 까지 지원이 됩니다.

단, 피해예방시설 지원 대상 농경지는 전, 밭 및 과수원 등 적법하게 경작하는 지목이어야 하고, 농지원부나 농업경영체 등록 확인서에 등록된 농작물 경작지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제주시에서는 약 280농가가 서귀포시에서는 지난해 100농가가 혜택을 보셨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는 환경관리과, 서귀포시는 녹색환경과 아니면 지금 거주하고 계신 읍면동 주민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저소득층 노인분 들에게 백내장 수술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간은 별도로 없습니다. 다만 지원대상에 일부 제한이 있는데요, 만65세이상 도민중 국민기초생활수급자거나 기초연금수급자, 국가유공자 혹은 등록장애인이어야만 신청 가능합니다.

지원금액은 1인당 12만원을 지원하고 있구요.

지원절차는 안과나 병원에서 백내장 수술 받기 전에 보건소를 방문하셔서 신청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수술비 신청에 따른 구비서류가 있는데요 ~ 구비서류 등 관련사항을 거주하고 계시는 곳 인근 보건소에 미리 문의하시고 가는게 좋을 듯합니다.

주변에 백내장이 의심이 되거나, 백내장으로 고생하시고 있는 노인분들이 계신다면 안내를 부탁드립니다.

[이선화]네, 오늘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